한국일본계제약협의회(이하 KJPA)는 지난 20일 서울시립은평종합노인복지관에서 취약계층 어르신들을 위한 ‘김장 나눔 봉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올해 네번째를 맞이한 KJPA 김장 나눔 봉사활동은 동절기를 맞아 취약계층 어르신의 식생활을 돕고 김장 김치 나눔을 통한 경제적 지원을 목적으로 기획됐다. 이번에 만들어진 김장 김치는 은평구 내 취약계층 300세대에 전달될 예정이다.

이날 행사에는 KJPA 제8대 회장인 이한웅 한국산텐제약 대표이사를 비롯해 각 사의 회원 및 가족 20여명이 참석해 나눔의 기쁨을 함께했다. 또한, 일본인 주재원들과 가족들이 함께 참여해 한국의 전통문화인 김장을 체험하며 도움의 손길을 더했다.

KJPA, '사랑의 김장 나눔' 행사.
KJPA, '사랑의 김장 나눔' 행사.

이한웅 회장은 “장기화된 코로나19 상황 속에서도 사회공헌활동을 지속적으로 이어 가기 위해 올해도 봉사활동을 진행하기로 결정했다”며 “방역체계가 단계적 일상회복으로 전환됨에 따라 앞으로 더욱 한국사회에 공헌할 수 있는 다양한 방법을 모색하겠다”고 입장을 밝혔다.

KJPA 회원사 9개의 정회원사에는 한국아스텔라스제약, 한국다이이찌산쿄, 한국에자이, 한국쿄와기린, 미쓰비시다나베파마코리아, 한국오노약품공업, 한국오츠카제약, 한국산텐제약, 한국다케다제약 등이 해당된다.

한편, KJPA는 일본계 다국적 제약사 등을 중심으로 한 의료 관련 기업의 모임으로 한국인의 건강증진과 의료의 질을 높이는데 기여하고자 2010년 4월 발족됐다. 본 협의회는 치료 의약품, 일반의약품, 바이오의약품, 의료기기 및 의약품 유통, CRO 등 회원사 간 다양한 정보 공유와 함께 국내 유관 단체와의 상호 협력을 통해 국내 제약 관련 산업 발전에 기여하고자 현재 9개의 정회원사와 10개의 준회원사, 총 19개의 회원사가 활동 중이다.

저작권자 © 메디컬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