병원급 EMR(전자의무기록) 솔루션 1위 기업 헥톤프로젝트(대표 이상경)는 실버케어플랫폼 ‘또하나의가족’을 이용중인 요양시설 대표자 편의성을 강화하기 위해 ‘또가멤버스’ 서비스를 런칭했다고 2일 밝혔다.

‘또하나의가족’은 지역별 요양시설의 다양한 정보 및 상담을 제공하는 플랫폼이다.  

이번에 출시한 ‘또가멤버스’는 △1금융권 사업자 대출 상품 제안, △의료 폐기물 처리 서비스 제공, △친환경 소독 서비스 및 소독 증명서 제공 등의 혜택을 받을 수 있는 무료 회원제 서비스다. ‘또하나의가족’에 가입돼 있는 요양시설 회원이라면 누구나 간편하게 서비스 이용이 가능하며 연회비 없이 ‘또가멤버스’의 다양한 혜택을 누릴 수 있다.

헥톤프로젝트 또하나의가족, 요양시설 대표자 위한 '또가멤버스' 서비스 런칭.
헥톤프로젝트 또하나의가족, 요양시설 대표자 위한 '또가멤버스' 서비스 런칭.

특히, Sh수협은행과 연계해 제공하는 ‘행복 실버 사업자 대출’ 상품은 요양시설 매입부터 운영, 상환에 필요한 자금을 총 소요자금 범위 90% 이내까지 대출 가능한 상품으로 시설 대표자의 초기 부담을 줄인 점이 강점이다. 또한 ‘또하나의가족’ 회원 우대금리 0.2%를 추가로 적용 받을 수 있다.

이상경 헥톤프로젝트 대표이사는 “’또하나의가족’ 내 요양시설 회원 수가 증가하고 있는 만큼 요양시설 운영에 필요한 다양한 업체들과 제휴하여 이번 서비스를 출시하게 되었다”며, “추후 교육, 노무, 세무 등 운영 관련 제휴 서비스를 확대해 나갈 예정으로, 돌봄이 필요한 어르신들께 좋은 환경을 제공해 드리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메디컬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