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려대학교의료원(의무부총장 겸 의료원장 김영훈)이 지난 27일 여의도 국회에 위치한 대한민국헌정회 1층 회장실에서 사단법인 대한민국헌정회(회장 김일윤)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은 고려대의료원 김영훈 의무부총장, 서동훈 대외협력실장, 대한민국헌정회 김충환 사무총장, 신경식 전 회장, 조남조 원로위원 등 양측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보건의료정책 제안을 비롯한 남북보건의료협력, 국가재난지원 및 사회공헌교육사업 등의 분야에서 유기적인 협력체계를 가동하기로 합의했다.

고려대의료원 김영훈 의무부총장(좌측)과 대한민국헌정회 김충환 사무총장(우측)이 협약서에 서명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고려대의료원 김영훈 의무부총장(좌측)과 대한민국헌정회 김충환 사무총장(우측)이 협약서에 서명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전직 국회의원들로 구성된 사단법인 대한민국헌정회는 과거 의정경험을 바탕으로 국가정책개발 지원과 교류협력 사업 등을 추진하고 있으며, 고려대의료원은 국민건강수호 및 사회적 가치실현을 위한 보건의료사업을 활발히 펼치고 있어 상호협력을 통한 시너지 효과에 기대를 모으고 있다.

김일윤 회장은 “이번 코로나19 대유행을 통해서 의료기관의 존재와 역할이 국민 삶에 막대한 역할을 끼친다는 것을 새삼 느꼈다. 고려대의료원과 다양한 협력을 통해 대한민국 보건의료 발전에 이바지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김영훈 의무부총장은 “의정활동을 통해 풍부한 경륜을 보유한 대한민국헌정회 측과 파트너십을 구축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 상호 보유한 역량을 바탕으로 사회적 책임을 다할 수 있는 협력사업을 다각도로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메디컬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