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희의료원은 24일 오전 10시 자체 제작한 메타버스 플랫폼 게더타운 ‘경희의료원 가상 컨벤션센터(KHMC Convention Center)’에서 공무원연금공단, 서울시도심권50플러스센터와 비대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식에는 경희의료원 오승준 의료협력본부장, 최석근 홍보실장, 박형경 홍보팀장, 공무원연금공단 송도영 고객지원본부장, 염태문 서울지부장, 최태윤 서울지부 고객지원부장, 이상영 퇴직지원부 차장, 서울시50플러스센터 이형정 센터장, 황현정 사업운영팀장, 차지현 PM 등 관계자 10여명이 참석했다.

협약식 식순은 △각 기관 대표자 인사말 △협약서 교환 △경희의료원 운영 가상 플랫폼(게더타운, 제페토, VR역사전시관) 소개 및 협력방안 논의 △게더타운 투어 순으로 진행됐다.

오승준 의료협력본부장은 ”코로나 확진자가 급증하고 있는 가운데 감염 우려를 최소화하는 동시에 공간과 인원의 제약 없이 함께 할 수 있는 메타버스 공간에서 업무협약을 체결하게 되어 감회가 매우 새롭고 신선하다“며 ”유익한 건강 콘텐츠 제공과 라이브 방송 이외에도 다양한 방식의 효과적인 홍보방안을 강구하며 남녀노소 모두에게 친숙한 대학병원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경희의료원·공무원연금공단·서울시도심권50플러스센터가 메타버스 게더타운 ‘경희의료원 가상 컨벤션센터’에서 업무협약을 진행하고 있다.
경희의료원·공무원연금공단·서울시도심권50플러스센터가 메타버스 게더타운 ‘경희의료원 가상 컨벤션센터’에서 업무협약을 진행하고 있다.

이번 업무협약은 2020년 8월부터 공무원연금공단 가입자 약 150만명을 대상으로 진행하고 있는 유튜브 라이브 상담방송 ‘랜선건강교실’에 서울시도심권50플러스센터가 추가 참여함에 따라 기존 협약 내용 변경 및 갱신을 위해 진행됐다. 향후에는 건강정보 콘텐츠 제휴를 넘어 사회공헌 등에 대한 연계협력으로까지 확대 추진될 예정이다.

한편, 경희의료원은 공무원연금공단으로부터 랜선 건강상담교실 운영 및 건강정보 콘텐츠 제공 등 노후 건강 증진에 큰 도움을 준 공로를 인정받아 감사패를 받은 바 있다.

저작권자 © 메디컬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