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품의약품안전처(처장 김강립)는 ‘2022년 바이오의약품 정책‧허가심사‧품질관리 설명회’를 3월 16일 온라인으로 개최한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설명회의 주요 내용은 ▲2022년 바이오의약품(첨단바이오의약품 포함) 정책 방향 ▲제조‧유통 관리 계획 ▲분야별 심사와 허가 업무 안내 등이다.

특히 이번 설명회에서는 국산 백신 개발을 지원하기 위한 ‘백신 안전 기술 지원센터’ 구축 현황과 바이오의약품 분야 인재 양성 사업 계획을 설명한다.

아울러 첨단바이오의약품 장기추적조사 제도 정착을 위한 정책 지원 방안과 바이오의약품 보관‧수송 준수사항 등 법령 개정사항에 대해서도 안내한다.

식약처는 설명회에 이어 바이오의약품 정책·제도 개선 방향 등을 논의하고 업계와 소통을 위한 민·관·학 협의체인 ‘다이나믹바이오(Dynamic BIO)’ 워크숍도 개최한다.

이번 워크숍에서는 ‘다이나믹바이오 발전계획’과 ‘2022년 분과별 운영계획’을 발표하고 각계의 의견도 수렴합니다. 이어서 2021년 우수 분과원 식약처장 표창을 진행한다.

이번 워크숍은 단장, 분과장, 우수 분과원 수상자 등 최소 인원만 참석하는 대면(엘타워, 서울 서초구 소재)으로 개최한다. 그 외 분과원은 화상회의 시스템(웹엑스)을 이용해 온라인으로 참여한다.

식약처는 "이번 설명회와 워크숍이 국산 백신‧치료제와 차세대 바이오의약품을 개발하는데 도움이 되기를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우리나라가 글로벌 바이오의약품 허브로 도약할 수 있도록 산업계와 함께 미래 발전을 위한 정책을 발굴해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메디컬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