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제약 제약
일동바이오사이언스, '비타푸드 유럽 2022' 참가…'프로바이오틱스 원료·원천 기술 홍보' 호응 얻어일동바이오사이언스, '프로바이오틱스 원료·관련 인프라·기술력' 등 홍보

일동제약그룹의 건강기능식품 사업 회사인 일동바이오사이언스(대표 이장휘)가 ‘비타푸드 유럽 2022’에 참가해 자사의 프로바이오틱스 원료 및 관련 인프라, 기술력 등을 홍보했다고 12일 밝혔다.

‘비타푸드 유럽’은 헬스케어 식음료 및 건강기능식품 분야의 유럽 최대 규모 전시회로, 25회째를 맞은 올해 행사는 스위스 제네바에서 전 세계 720여개 기업이 참가한 가운데, 10일부터 12일까지 개최됐다.

일동바이오사이언스 측은 현지 행사장 한국관 구역에 홍보 부스를 마련하고 자사의 다양한 프로바이오틱스 원료 및 제품, 특허 받은 4중 코팅 공법 등 원천 기술을 소개하는 한편, 다수의 기업들과의 사업 미팅도 함께 가졌다고 밝혔다.

특히, 이번에 소개한 일동바이오사이언스의 프로바이오틱스 원료 19종은 미국 자체 검증 GRAS(Self-Affirmed Generally Recognized As Safe)를 취득, 품질 및 안전성에 대한 글로벌 경쟁력을 확보해 방문자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비타푸드 유럽 2022 한국관 일동바이오사이언스 홍보 부스(일동홀딩스 제공).

뿐만 아니라, ▲건강기능식품 GMP(우수제조품질관리기준) ▲HACCP(식품안전관리인증기준) ▲FSSC 22000(식품안전시스템인증) ▲ISO 22000:2018(식품안전경영시스템인증) ▲할랄(halal) 및 코셔(kosher) 등 국내외 관련 기준을 충족하는 인증 획득을 통해 원료 수준을 지속적으로 높여가고 있다고 했다.

일동바이오사이언스 관계자는 “코로나19 팬데믹 이후 글로벌 헬스케어 시장에서 프로바이오틱스에 대한 관심과 수요가 더욱 늘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며 "차별화된 원료와 현지 맞춤 전략 등을 활용해 해외 시장 진출에 적극 나설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일동바이오사이언스는 일동제약의 유산균 관련 원천기술 및 인프라를 바탕으로 지난 2016년 일동홀딩스의 계열사로 분할 설립한 건강기능식품 전문 기업으로, 국내외 유수의 업체에 프로바이오틱스 원료 및 제품 등을 공급하고 있다.

우정헌 기자  medi@mediherald.com

<저작권자 © 메디컬헤럴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우정헌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많이 본 뉴스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