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제약 제약
대웅제약 ‘우루사’, '2022 소비자추천 1위 브랜드' 간 기능 개선제 부문 1위 수상…'작년 우루샷 출시 외에도 MZ세대 겨냥한 복고풍 한정판 출시' 패션 브랜드 콜라보·온라인 마케팅으로 브랜드 가치 강화지난 1961년 출시 이후 꾸준히 사랑받아온 국내 판매 1위 간 기능 개선제

대웅제약(대표 이창재∙전승호)은 자사 대표 일반의약품 우루사가 ‘2022 소비자추천 1위 브랜드’ 시상식에서 간 기능 개선제 부문 1위를 차지했다고 19일 밝혔다.

산업통상자원부가 후원하는 ‘2022 소비자추천 1위 브랜드’는 업종별로 소비자가 직접 추천하는 브랜드들의 전략, 가치, 비전, 경쟁력과 이에 대한 소비자의 선호도, 이용 경험, 혁신성, 가격 대비 심리적 만족도를 평가해 최고의 브랜드를 선정한다. 우루사는 모든 영역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아 간 기능 개선제 부문 1위에 선정됐다.

‘우루사’는 지난 1961년 발매된 이후 만성적인 피로와 간 기능을 개선하고자 하는 소비자들이 가장 많이 찾는 간장약으로 자리잡았다(2020년도 IMS DATA 간장약 부문 기준).

약국에서 구입 가능한 ‘우루사’는 2종으로 대웅우루사는 만성 간질환의 간 기능 개선, 간 기능 장애에 의한 육체피로, 전신권태 개선에 효능을, 복합우루사는 육체피로 개선, 자양강장, 병중∙병후의 비타민 B1 보급에 효능이 있어 소비자들의 꾸준한 사랑을 받아왔다.

대웅제약은 지속적인 임상 연구를 통해 ‘우루사’의 적응증을 확장하는 동시에, 젊은 감성을 지닌 MZ세대를 타겟으로 한 마케팅 활동을 펼치며 브랜드 가치와 경쟁력을 제고해왔다.

2022 소비자추천 1위 브랜드’ 시상식. (우)이은정 대웅제약 CH 본부장.

특히 ‘우루사’의 스핀오프(Spin-off) 의약외품 ‘우루샷’을 작년 여름 출시해 일상 생활에서 피로감을 느끼는 2030 세대에게 새로운 피로 해결법을 제안하고 편의점, 온라인 등 신규 판매 채널에서 ‘우루사’의 브랜드를 성공적으로 강화했다.

이밖에도 뉴트로 열풍과 맞물려 1960-1980년대 디자인의 한정판으로 중년의 향수와 MZ세대의 흥미를 자극하고 다양한 패션 브랜드들과의 콜라보레이션, 온라인 바이럴 영상∙틱톡 챌린지 등을 진행했다.

이창재 대웅제약 대표는 “소비자들이 직접 ‘우루사’의 우수한 브랜드와 품질을 인정해주셔서 더욱 뜻 깊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압도적 1위 간장약 브랜드로써 피로 회복과 간 건강 개선이 필요한 소비자들의 건강 증진과 만족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편집국  medi@mediherald.com

<저작권자 © 메디컬헤럴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편집국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많이 본 뉴스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