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재근 의원(보건복지위원회, 더불어민주당)이 대표를 맡고 있는 국회 '민주주의와 복지국가 연구회'가 지난 25일 제2회 대한민국 국회 의정대상에서 정책연구부문 우수 연구단체상을 수상됐다.

대한민국 국회 의정대상은 기존 '입법 및 정책개발 우수 국회의원' 및 '우수 국회의원연구단체'를 체계적으로 재편·확대해 올해 2년차를 맞았다.

우수 국회의원연구단체 선정은 각 연구단체가 제출한 정책연구보고서를 바탕으로, 국회의장 및 부의장, 교섭단체의 추천을 통한 외부전문가로 구성된 의정대상 심의위원회를 거쳐 최종 확정된다.

국회 '민주주의와 복지국가 연구회', 국회 우수연구단체상 수상(인재근 의원실 제공).
국회 '민주주의와 복지국가 연구회', 국회 우수연구단체상 수상(인재근 의원실 제공).

인재근 의원은 “이번 우수 국회의원연구단체상 수상은 다양한 연구와 적극적인 입법활동을 펼쳐주신 연구회 소속 의원님들 덕분이라고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복지 사각지대에 놓인 사회적 약자를 위한 활동뿐만 아니라 국가와 사회를 위한 정책과 입법을 발굴하는 데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인재근 의원이 대표를 맡고 있는 국회 '민주주의와 복지국가 연구회'는 우리 사회가 직면해 있는 복지 사각지대를 다루고 사회적 약자를 위한 입법활동, 토론회, 세미나, 현장방문 등을 전개하고 있는 복지·인권 분야의 대표적인 연구단체이다.

저작권자 © 메디컬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