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일약품(대표 성석제)은 5월 31일 '세계 금연의 날'을 맞아 ‘In a world without cigarettes, Jeilpharm is with us’(담배 없는 세상, 제일약품이 함께 합니다)라는 슬로건으로 금연캠페인을 진행한다고 2일 밝혔다.

제일약품은 본사 로비에서 금연 캠페인 참여를 독려하는 홍보 활동을 전개하며 금연 지원 물품 및 다양한 선물과 혜택으로 참여율을 높였다.

특히, 이번 캠페인은 흡연자와 비흡연자도 같이 동참할 수 있도록 임직원의 가족들도 참여 대상에 포함하는 등 흡연 여부와 관계없이 신청할 수 있게 기획됐다.

제일약품은 이번 금연 캠페인을 통해 △임직원의 건강 상태 개선 △ 삶의 질 향상 △ 기업 내 금연문화 조성 확산 △ 가족과 함께하는 금연 캠페인을 기대하고 있다.

이번 캠페인에 참여하여 금연을 결심한 임직원들에게는 참여만으로도 다양한 금연 지원 물품과 선물을 제공하며 금연에 성공 시 인센티브를 지원할 예정이다. 

제일약품이 ‘세계 금연의 날’ 맞아 본사 로비에서 임직원들에게 금연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
제일약품이 ‘세계 금연의 날’ 맞아 본사 로비에서 임직원들에게 금연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

아울러, 같이 참여한 임직원 가족들에게도 다양한 혜택을 제공함으로써 금연에 더 관심을 가지고, 흡연자와 비흡연자가 함께하는 건강한 문화를 만들어 나갈 계획이다.

김민호 제일약품 마케팅PM은 “이번 캠페인을 통해 직장 동료는 물론 임직원 가족의 건강도 지킬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혼자만의 의지로는 쉽지 않지만, 직장 동료들과 함께한다면 성공적인 금연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제일약품은 지난 2020년 7월부터 금연치료제인 니코챔스정을 판매중이다. 니코챔스정은 지난해 바레니클린의 불순물(N-Nitroso-valenicline, NNV) 초과 검출 이슈 당시 식약처 출하 허용 기준을 유일하게 충족시킨 제품이다.

저작권자 © 메디컬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