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약제 임상 학술
사노피, '2022 초록산타 상상학교 및 상상크루' 참가자 모집…'고유한 나' 주제로 있는 그대로의 모습 인지하고 표현하는 활동 통해 스스로 이해하고 교감할 수 있도록 마련2004년부터 만성·희귀질환, '암 치료 환아·형제자매 정서적 스트레스 해소 위한 심리지원 교육프로그램' 진행

글로벌 헬스케어 기업 사노피의 한국법인(이하 사노피)은 6월 13일부터 29일까지 ‘2022초록산타 상상학교 및 상상크루’ 참가자를 모집한다.

초록산타 상상학교와 상상크루는 만성·희귀질환, 암 등의 치료과정에서 환아 및 형제자매들이 받는 정서적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보다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기획된 심리지원 교육프로그램이다.

올해 ‘초록산타 상상학교’는 7월 9일부터 8월 27일까지 총 8회에 걸쳐 진행된다. ‘고유한 나’라는 컨셉 아래에 자신이 생각하는 내 모습을 인지하고 스스로를 있는 그대로 표현하는 활동들을 통해 자신을 보다 더 잘 이해하고 교감을 나누도록 마련됐다.

8세부터 13세의 만성ž희귀질환, 암 환아, 치료종결자 등 및 형제자매를 위한 상상학교의 주차별 프로그램은 ▲1회차: 호흡에 대해 알아보고, 풍선을 통해 폐를 만들어 들숨, 날숨을 이해해보기, ▲2회차: 종이에 누워 내 몸의 윤곽선을 그려보고, 신체에 대해 자세히 기록해보기, ▲3회차: 내가 좋아하는 색, 싫어하는 색, 집중이 잘되는 색, 산만한 색 등을 탐구해 나를 가장 잘 표현하는 색의 염색물감으로 티셔츠 만들기, ▲4회차: 자기인식을 높이고 내면의 목소리에 집중할 수 있는 나만의 안정적인 공간 만들기, ▲5회차: 나의 강점과 약점을 글 또는 그림 등으로 표현하고, 캐릭터로 디자인한 후 클레이로 키링 만들기, ▲6회차: 앞으로 도전하고 싶은 목표를 이루기 위해 필요한 능력이 담긴 무기(창, 방패) 만들기, ▲7회차: 상자를 이용해서 타인에게 숨기고 싶은 내 모습과 보여주고 싶은 내 모습을 색, 선, 형태, 상징 등으로 표현해 외면과 내면 둘 다 나의 모습인 것을 인정하는 시간 가지기, ▲8회차: 7회차의 활동에서 발견한 나에 대해서 재확인 하고, 1년 후 나에게 편지 써보기들로 진행될 예정이다.

이와 함께, 14세부터 19세 청소년을 위한 ‘상상크루’ 프로그램에서는 ‘나는 지방대 시간강사다’, ‘대리사회’, ‘아무튼, 망원동’ 등 다수의 저서를 낸 김민섭 작가와 함께 자신의 몸과 마음을 돌보는 에세이를 써보는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사노피, 초록산타모집.

주변 사람과의 관계속에서 자신의 질환을 인식하고 마주하며, 그들에게 진솔한 감정의 말을 건내보는 활동으로 구성됐고, 비매품의 전자책 혹은 종이책으로 출판될 예정이다. 상상크루는 7월 23일부터 8월 27일까지 진행된다.

사노피 배경은 대표는 “환아들의 치료여정에서 질환의 치료와 더불어 정서적인 안정과 건강을 도모하는 것은 매우 중요하다. 올해 초록산타는 환우가 자신을 있는 그대로 받아들이고 표현하며, 미래를 위해 필요한 능력에 집중 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준비됐다”며 “사노피는 환아와 가족들이 안정된 정서를 바탕으로 건강하게 꿈을 키워나갈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해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초록산타는 만성·희귀난치성 질환, 암 등의 질환을 가진 아동과 청소년, 청년들이 정서적으로 더욱 더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2004년부터 진행돼 온 사노피 코리아의 대표 사회책임 프로그램이다.

초록산타는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하는 ‘상상학교’와 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하는 ‘상상워크숍’ 및 ‘상상크루’, 시민들과 함께 하는 ‘상상놀이터’ 그리고 2019년 파일럿으로 운영된 20대 청년 환우 대상 사회 활동 지원 캠페인 ‘상상스타터’로 구성됐다.

이상연 기자  medi@mediherald.com

<저작권자 © 메디컬헤럴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상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많이 본 뉴스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