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성제약(대표이사 이양구)이 아시아 최대 영자신문 ‘사우스 차이나 모닝 포스트(이하 SCMP)’의 ‘2022년도 대한민국 사업보고서(South Korea Business Report 2022)’에 이름을 올렸다. SCMP는 동성제약을 인류의 건강과 미용을 위해 혁신을 거듭하는 기업으로 소개했다.

동성제약은 SCMP와의 인터뷰에서 중국 시장에서 강세를 보인 미백 스킨케어 브랜드 '랑스(RANNCE)’와 염색약 브랜드 ‘이지엔(eZn)’의 글로벌 사업 확장에 대한 내용을 중점적으로 소개했다. 동시에 미래 비전 사업인 광역학 치료(PDT) 연구 개발에 대한 포부를 함께 밝혔다.

동성제약은 지난 2018년 4월, 중국과 홍콩 시장에 정식으로 ‘동성 랑스’ 브랜드를 선보였다. 이후 중국 왕홍의 뜨거운 사랑에 힘입어, 계약 초기 3년 목표로 설정했던 동성 랑스크림 100만 개 납품계획을 2018년 한 해 만에 조기 달성하기도 했다.

동성제약, SCMP에 사업 전개 현황 및 포부 소개(동성제약 제공).
동성제약, SCMP에 사업 전개 현황 및 포부 소개(동성제약 제공).

동성제약의 염색약 브랜드 ‘이지엔’은 지난 2021년 4월, 중국 전역의 왓슨스 4,000여개 오프라인 매장 동시 입점을 시작으로 K-POP 아이돌 태연과의 모델 계약 등 활발한 글로벌 마케팅을 활동을 진행했다.

동성제약은 올해 안으로 1만여곳의 중국 프리미엄 오프라인 유통과 아시아 태평양 지역, 유럽, 중동 등 미개척 시장에 추가적으로 진출할 계획을 밝혔다.

동성제약 이양구 대표는 “중국 내 다양한 사업을 전개하는 한편, 광역학 치료 분야에서도 대학 및 정부 부처간 협력을 통해 연구를 이어가고 있다”며 “특히 췌장암 치료에 집중하여 빠른 시일 내 신약에 대한 허가를 받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고 계획을 전했다.

한편, SCMP는 1903년에 설립되어 100년 넘게 중국 관련 소식을 빠르고 정확하게 해외에 전달하고 있는 홍콩의 신문사다. 아시아 주요 국가 관련 사업동향을 담은 리포트를 4년에 한 번 발간하고 있다. 

저작권자 © 메디컬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