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온스그룹 휴엠앤씨가 2분기 흑자전환에 성공하며 뚜렷한 실적 개선을 이뤄냈다.

휴엠앤씨(대표 김준철)는 2분기 연결재무제표 기준 매출 136억원, 영업이익 8억원을 기록하며 전년 동기 대비 각 217%, 699% 증가, 흑자전환에 성공했다고 17일 밝혔다.

휴엠앤씨의 실적개선에는 지난 4월 휴베나를 인수하며 사업 포트폴리오를 다각화한 점이 주효한 것으로 분석됐다.

휴엠앤씨는 지난 7월 1일 휴베나를 흡수합병하며 ‘헬스케어 토탈 부자재 기업’으로 새롭게 출사표를 던졌다.

화장품 부자재 사업의 매출은 41억원으로 전년 대비 8% 성장했다. 국내 화장품 수요 감소를 극복하기 위해 제품 포트폴리오 다변화, 해외 수출 확대 등이 호실적을 견인했다.

휴베나는 2분기 매출액 75억원, 영업이익 10억원을 기록했다. 2분기에 휴엠앤씨의 연결대상 종속회사로 편입되고 연결재무제표 기준 실적에 반영이 이뤄졌으며, 합병에 따라 3분기부터는 휴엠앤씨 자체 실적으로 반영될 예정이다.

자회사인 블러썸스토리는 현재 방영중인 모범형사2 등에 힘입어 2분기 매출액 20억원을 달성했다.  

하반기에는 화장품 부자재 사업에 기존 휴베나의 의약품 부자재 사업을 더해 헬스케어 토탈 부자재 사업으로 본격적인 사업을 전개할 계획이다.

휴엠앤씨 김준철 대표는 “2분기에 휴베나를 인수했고, 화장품 부자재 사업과 포트폴리오 다각화를 통해 흑자전환에 성공했다”며 “하반기에는 본격적인 합병효과와 함께 화장품 산업이 활기를 되찾을 것으로 기대한다. 실적 개선을 지속적으로 이어나가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메디컬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