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산업
한국BMS제약, 세계 환자 주간 맞아 '2022 BMS Steps for Patients' 걷기 후원 행사 성료…글로벌 BMS 주도하에 전세계 동시 진행되는 글로벌 캠페인 '세계 환자 주간(Global Patient Week)' 활동 일환으로 진행임직원 총 154명 참여, '누적 걸음 수 약 200만 걸음' 달성하며 성황리 마무리

한국BMS제약(대표이사 이혜영)은 ‘세계 환자 주간(Global Patient Week)’을 맞아 7일 성동구 서울숲 공원 및 지방 각지에서 암 환자들을 응원하는 걷기 후원 행사 ‘2022 BMS Steps for Patients’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세계 환자 주간은 글로벌 BMS 주도로 진행되는 캠페인으로, 매년 9월 마지막 주에 BMS 본사와 전세계 지사에서 동시다발적으로 환자들을 위한 다양한 행사들이 개최된다. 이 주간은 BMS의 모든 활동의 중심에 환자가 있음을 상기하고 환자들을 응원하는 동시에, 환자를 위해 열심히 일하고 있는 동료들을 서로를 격려하기 위해 마련됐다.

‘2022 BMS Steps for Patients’는 한국BMS제약이 올해 세계 환자 주간 활동의 일환으로 기획한 사회공헌활동이다. 한국BMS제약 임직원들이 성동구 소재 서울숲 공원과 부산, 광주, 대구, 대전 각지에 모여 걷고, 집계된 누적 걸음 수만큼 암 환자들을 위한 기부금이 적립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전국 각지에서 참여한 임직원들의 걸음 수는 비대면 사회공헌 플랫폼 ‘빅워크’를 통해 집계됐다.

이날 행사에는 154명의 한국BMS제약 임직원들이 참여, 누적 걸음 수 약 200만 걸음을 달성했다. 걸음 수만큼 누적된 기부금은 밀알복지재단에 전달되어 거주 지역이 아닌 타 지역에서 치료를 받는 암 환자들의 치료환경 개선을 위해 사용될 예정이다.

특히, 이번 행사는 한국BMS제약의 임직원들로 구성된 사내 봉사활동팀 ‘H2O(Hearts & Hands as One)’ 주도로 기획되어 의미를 더했다. H2O 팀은 원활한 행사 진행과 지방 거주 임직원 참여 독려를 위해 각 지역에 팀별 H2O 인원을 파견, 성공적으로 행사를 진행했다.

한국BMS제약 ‘2022 BMS Steps for Patients’ 걷기 후원 행사.

한국BMS제약 이혜영 대표는 “이번 행사는 질환으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환자들을 응원하는 취지에서 기획된 활동으로, 임직원들의 걸음을 통해 마련된 기부금은 암 치료를 위해 타 지역으로 어려운 치료 여정을 떠나야하는 암 환자들을 지원하는데 쓰일 예정”이라며 “한국BMS제약이 기업 시민으로서 책임을 다하기 위해 매년 사내 봉사활동팀 ‘H2O’를 통해 사회 공헌 방안을 꾸준히 모색하고 실행해온 만큼, 올해에도 임직원들이 함께 모은 걸음과 마음이 환자들에게 잘 전해지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한국BMS제약은 이번 활동 외에도 밀알복지재단과 함께 국내 청년 암환자의 사회 복귀 및 자립을 지원하는 ‘리부트(Reboot)’ 프로그램, 환자 치료의 동반자인 환자 보호자에 대한 지원과 인식 개선을 위한 ‘환자 보호자의 날’ 등 환자와 의료환경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의미 있는 사회공헌활동들을 지속적으로 펼쳐오고 있다.

의약팀  medi@mediherald.com

<저작권자 © 메디컬헤럴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의약팀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