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산업
GC셀, '안전보건·환경 경영시스템 인증' 획득…'ISO 45001(안전보건 경영시스템)·ISO 14001(환경 경영시스템)' 인증 통합 획득'ISO 45001(안전보건 경영시스템)·ISO 14001(환경 경영시스템)' 인증 통합 획득

GC셀(대표: 박대우)이 글로벌 공인인증기관 DQS코리아로부터 안전보건 및 환경 경영시스템의 국제 표준인 ‘ISO 45001(안전보건 경영시스템)’과 ‘ISO 14001(환경 경영시스템)’ 인증을 통합 획득했다고 25일 밝혔다.

ISO 45001은 국제표준화기구(ISO) 인증 전문기관에서 해당 기업의 경영방침 제정, 성과평가, 안전보건시스템 구축 등을 국제표준 매뉴얼에 따라 평가와 검증하는 국제인증으로 사업장 활동에서 발생할 수 있는 위험을 사전 제거, 예방하고 임직원의 안전과 건강을 지켜 최종적으로는 기업의 이익과 임직원의 안전을 체계적으로 관리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GC셀 경영관리실 이창휘 실장(오른쪽)이 DQS코리아 지신명 대표로부터 ISO 45001/14001 인증서를 수여받고 있다.

ISO 14001은 기업의 제품, 서비스가 환경에 미치는 영향들을 체계적으로 관리하는 시스템을 구축한 기업에게 인증을 부여한다.

GC셀은 안전보건 및 환경 관리 전략과 목표를 수립하고 PDCA(Plan-Do-Check-Action) Cycle에 기반해 체계적으로 수행할 수 있는 경영시스템을 구축함으로써, 이번 ISO 45001과 ISO 14001 인증을 획득하게 됐다.

GC셀 박대우 대표는 “최근 급변하는 경제환경 속에서도 회사의 기업가치를 제고하는 사회적 가치 창출이 기업의 생존과 성장을 위한 필수조건이 됐다”며 “앞으로 GC셀이 ‘지속가능경영’ 관점에서 사회적 책임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우정헌 기자  medi@mediherald.com

<저작권자 © 메디컬헤럴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우정헌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