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산업
SK디스커버리, 한마음혈액원과 '헌혈 기부 문화 확산' 추진…'한마음혈액원과 헌혈 장려 MOU 체결' 구성원 헌혈 캠페인 정례화'한마음혈액원과 헌혈 장려 MOU' 체결…'구성원 헌혈 캠페인' 정례화

SK디스커버리가 국가 혈액의 원활한 수급을 돕기 위해 관계사들과 함께 발 벗고 나섰다.

SK디스커버리는 SK가스, SK케미칼, SK바이오사이언스, SK플라즈마, SK디앤디 5개사와 함께 대한산업보건협회 한마음혈액원과 헌혈 장려 사회공헌 협약식을 가지고 SK디스커버리 산하 모든 관계사들이 헌혈 문화 확산에 대한 의지를 다졌다고 9일 밝혔다.

이날 진행된 협약식에는 SK디스커버리 안재현 사장과 대한산업보건협회 백헌기 회장 등이 참석했다.

이번 MOU 체결로 SK디스커버리와 산하 관계사들은 헌혈 캠페인을 정기적으로 개최하고, 구성원들의 자발적 헌혈 참여를 독려해 헌혈 기부 문화를 확산하는 계획이다.

SK디스커버리는 9일 SK가스, SK케미칼, SK바이오사이언스, SK플라즈마, SK디앤디 5개사와 함께 대한산업보건협회 부설 한마음혈액원과 헌혈 장려 사회공헌 협약식을 가졌다. 안재현 SK디스커버리 사장과 대한산업보건협회 백헌기 회장이 협약식 체결 후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SK디스커버리는 향후 한마음혈액원과 정기적 헌혈 캠페인 진행을 통해 산하 관계사의 주요 사업 영역인 제약·바이오의 특성을 고려해 SK디스커버리의 특화된 사회공헌 프로그램으로 만들겠다는 방침이다.

한편, SK디스커버리와 산하 관계사들은 지난 2020년부터 비정기적으로 연 2회 이상 헌혈 캠페인을 진행해 왔다. SK디스커버리는 구성원들에게 헌혈 버스 등 인프라 제공을 통해 자발적 헌혈 캠페인 참여를 높여왔으며, 올해도 지난 10월까지 총 3회의 헌혈 캠페인을 진행하여 누적 638명의 SK디스커버리와 산하 관계사 구성원들이 헌혈에 참여했다.

SK플라즈마 김윤호 대표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해 국내 혈액이 부족한 위기 상황이고 앞으로도 혈액 부족이 사회적 문제로 지속될 것”이라며 “이번 협약을 통해 더 많은 SK구성원들이 소중한 생명을 살리는 헌혈 캠페인에 동참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우정헌 기자  medi@mediherald.com

<저작권자 © 메디컬헤럴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우정헌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많이 본 뉴스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