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온스푸디언스(대표 이충모)의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이너셋’이 숙면에 도움을 주는 액상스틱 ‘자미랑 흑하랑’을 출시한다고 6일 밝혔다.

건강보험심사평가원에 따르면, 불면증 환자 수는 2017년 56만 명에서 2021년 68만명으로 약 21% 증가했다. 증가하고 있는 수면 장애 인구에 맞춰 수면의 질 개선에 도움을 주는 건강기능식품 수요 역시 큰 폭으로 늘고 있는 추세다.

휴온스푸디언스, 이너셋 자미랑 흑하랑 출시.
휴온스푸디언스, 이너셋 자미랑 흑하랑 출시.

이같은 시장 상황에 맞춰 새롭게 선보이는 자미랑 흑하랑은 흑하랑 상추의 유효성분인 락투카리움 함량을 높여 숙면에 도움을 주는 점이 특징이다.

흑하랑 상추는 전남농업기술원에서 8년간의 연구 끝에 지난 2019년 등록을 마친 품종으로, 정신 안정과 수면 효과가 있는 락투신 성분(3.74㎎)이 일반 상추(0.03㎎)와 대비 124배 풍부하다.

유기농 흑하랑 상추를 원료로 활용했으며, 휴온스푸디언스만의 발효추출법을 통해 유효성분을 극대화했다. 스틱 형태로 개별 포장돼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으며 1박스에 20g*15포(300g)로 구성했다.

휴온스푸디언스 관계자는 “수면 부족 해소 기여를 위해 개발했으며 자미랑 흑하랑이 숙면을 취하지 못하는 분들에게 도움을 줄 수 있는 제품이 되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메디컬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