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려대 구로병원은 본원 스카이비스타에서 ‘2022년 고려대학교 구로병원 연구부분 포상식’을 개최했다.

고려대 구로병원의 연구발전을 위해 헌신한 의료진과 연구원 및 실무진을 위해 처음으로 기획된 이번 포상식에는 정희진 병원장, 고성범 연구부원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총 4개 분야(학술상·신진연구자상·우수연구원상·우수연구관리상)로 진행된 이번 포상식은 ▲학술대상 송준영 감염내과 교수 ▲학술상 윤서연 재활의학과 임상조교수, 이성현 암연구소 연구교수 ▲신진연구자상 강성훈 신경과 임상조교수, 정혜원 임상약리학과 임상조교수, 전옥화 의과대학 BK21사업단 연구교수 ▲우수연구원상 고애리·최찬진 연구원 ▲우수연구관리상 김영준 연구관리팀 사원이 수상 했다.

고려대 구로병원 연구부 포상식 학술대상에 감염내과 송준영 교수가 수상했다.
고려대 구로병원 연구부 포상식 학술대상에 감염내과 송준영 교수가 수상했다.

학술대상을 받은 감염내과 송준영 교수는 “먼저 큰상을 받을 수 있게 도와준 동료 의료진과 연구원들에게 감사의 말씀 드린다”며 “이상을 받을 수 있었던 이유는 구로병원의 연구 인프라 덕분이다. 지속적인 연구활동을 통해 좋은 연구결과를 얻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정희진 병원장은 “구로병원은 2013년 연구중심병원 지정을 시작으로 개방형실험실 구축사업, G밸리 의료기기개발지원센터 위탁운영 기관 지정 등 의료산업 발전을 위해 다양한 연구활동을 있다”며 “앞으로도 구로병원 의료진들이 더 다양한 연구활동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메디컬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