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산업
'한국보건산업진흥원·한국로슈진단 글로벌 연구협력 지원사업 업무협약' 체결…'보건복지부 한·스위스 연구협력지원 사업 일환으로 글로벌 오픈 이노베이션' 실현'의료기기 및 디지털 헬스케어 분야 국내 연구기관 경쟁력 및 시장성 확대' 기여

한국보건산업진흥원(원장 차순도, 이하 진흥원)은 한국로슈진단(대표이사 킷 탕) 과 17일 글로벌 연구협력 지원사업을 위한 상호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 체결식은 진흥원 차순도 원장, 한국로슈진단 킷 탕 대표이사와 디지털 인사이트 사업부 윤무환 전무 등 주요 내외빈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번 업무협약은 보건복지부와 진흥원이 지원하는 글로벌 연구협력 지원사업 중 한-스위스 글로벌 제약사 공동연구 지원 사업의 일환으로, 로슈진단의 개방형 협업 모델과 연계해 의료기기와 디지털 헬스케어 분야에서 국내 연구기관과의 공동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헬스케어 산업 생태계의 이해관계자 간의 잠재적인 협업 기회를 모색하는 것에 목적을 두고 있다.

이 프로젝트를 위해 진흥원과 한국로슈진단, 로슈진단 APAC, 한국로슈(제약)는 공동으로 협력해 사전 선별, 조기 진단, 재택 모니터링, 환자 모니터링, 병원 현장 진단(Point-of-Care) 등의 의료기기 개발 분야와 병원 및 가정에서 사용 가능한 EMR 플랫폼 연동 웨어러블 디바이스 개발 등 디지털 헬스케어 분야의 연구 개발을 중점적으로 진행한다.

한국보건산업진흥원이 한국로슈진단과 17일 서울시 강남구 대치동 소재 한국로슈진단 본사에서 글로벌 바이오헬스 지원사업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왼쪽부터 한국로슈진단 디지털 인사이트 사업부 윤무환 전무, 한국로슈진단 킷 탕 대표이사, 한국보건산업진흥원 차순도 원장, 한국보건산업진흥원 연구개발혁신본부 김현철 본부장).

진흥원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의료기기 및 디지털 헬스케어 분야의 국내 연구기관을 선발하고, 선정된 국내 연구기관과 로슈를 연결하는 가교 역할을 수행하며, 이들의 연구 경쟁력 향상 및 사업화를 위한 국제 네트워크 기반 확보를 도울 예정이다.

로슈는 국내 연구기관을 대상으로 글로벌 로슈진단의 혁신 프레임워크에 따른 내부 전문가 연계 협력 프로젝트를 기획하고, 선정된 연구기관의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전문적인 비즈니스 모델, 솔루션 디자인 등의 멘토링 및 코칭을 제공할 계획이다.

한국로슈진단 킷 탕 대표이사는 “이번 진흥원과의 업무협약을 통해 의료기기와 디지털 헬스케어 분야의 경쟁력 있는 연구기관들과 함께 오픈 이노베이션을 실현할 수 있게 되어 감회가 남다르다”며 “앞으로도 한국로슈진단은 국내 산업 및 기업들의 신뢰할 수 있는 동반자로서, 공동 성장을 위해 열린 마음으로 협업 생태계를 구축할 수 있도록 다각적인 노력을 이어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국보건산업진흥원이 한국로슈진단과 17일 서울시 강남구 대치동 소재 한국로슈진단 본사에서 글로벌 바이오헬스 지원사업 업무협약을 체결했다.(왼쪽 한국로슈진단 킷 탕 대표이사, 오른쪽 한국보건산업진흥원 차순도 원장).

진흥원 차순도 원장은 “보건산업을 ‘제2의 반도체’로 육성해 수출 주력산업으로 성장시키고, 디지털 헬스로 혁신을 이끌고자 하는 진흥원의 수장으로서 이번 업무협약 체결이 국내 바이오헬스 연구의 글로벌 경쟁력을 높이고, 글로벌 진출 및 사업 확장을 위한 발판을 마련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했다.

우정헌 기자  medi@mediherald.com

<저작권자 © 메디컬헤럴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우정헌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