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의료 학회·학술
서울시醫, '튀르키예 대지진 긴급구호 후원 성금 1억 3천만원' 전달…박명하 회장, '전국재해구호협회 방문' 후원 모금 성금 전달박명하 서울특별시의사회장, '전국재해구호협회 방문' 후원 모금 성금 전달

서울특별시의사회(회장 박명하)는 17일 11시 전국재해구호협회를 방문하여 대지진이 발생한 튀르키예·시리아 지역의 복구를 돕기 위해 모금한 긴급구호 후원 성금 1억 3천만원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사진 참조>

서울시의사회는 지난 2월 6일 발생한 대지진, 강진 이후에 발생한 수십번의 여진으로 인해 상상 이상의 피해가 발생한 튀르키예와 시리아 지역의 상황에 안타까운 마음을 드러내며, 인도주의적 차원에서 서울시의사회 회원을 대상으로 튀르키예 대지진 긴급구호 후원 성금을 모금하기로 결정했다고 밝혔다.

2월 8일부터 2월 16일까지 진행된 이번 구호 성금 모금에 본회 회원 778명이 참여했으며, 총 1억 3천만원의 후원 금액을 모금했다.

튀르키예 대지진 긴급구호 성금 전달에서 박명하 회장은 "강진으로 인해 튀르키예와 시리아에 수많은 인명피해와 이재민이 발생 것에 대해 안타까운 비보를 접한 서울시의사회원들이 산하 의료봉사단을 통해 어제까지 지진복구 성금을 모아주셨다"며 성금이 피해 복구에 도움이 됐으면 한다는 뜻을 밝혔다.

서울시醫, '튀르키예 대지진 긴급구호 후원 성금 1억 3천만원' 전달(자료 서울시의사회 제공).

이어 "더 많은 생명이 구해질 수 있기를, 많은 부상자들이 빠르게 회복되기를, 수 많은 시민들이 일상으로 돌아가길 기대하며 의료 지원 등 여러가지 협조가 필요한 상황이 있다면 서울시의사회 내에서 논의해 실행할 수 있도록 돕겠다"고 전달했다.

성금을 전달 받은 김정희 전국재해구호협회 사무총장은 "평소 시민의 건강권 보호는 물론, 나눔의 가치를 몸소 실천해 오신 서울특별시의사회에 깊은 존경과 감사의 말씀을 드리며 회원들의 소중한 뜻이 잘 전달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며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편집국  medi@mediherald.com

<저작권자 © 메디컬헤럴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편집국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