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화이자제약(대표이사 사장 오동욱)은 미래 한국사회를 이끌어 갈 인재 양성과 지원을 위한 ‘2023 화이자 사랑의 장학금’을 주한미국상공회의소 산하 재단법인 미래의동반자재단(이사장 제프리 존스)에 전달했다고 6일 밝혔다.

2002년부터 시작해 올해로 22회째 이어오고 있는 ‘화이자 사랑의 장학금’은 한국화이자제약이 경제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의대생 등 대학생들의 학업을 후원하는 사회공헌활동이다. 

‘화이자 사랑의 장학금’은 한국화이자제약 임직원이 한해 동안 자발적으로 모은 기부금으로 조성되며, 미래의동반자재단에 기탁되어 올해 국내 대학생 총 14명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한국화이자제약 오동욱 대표이사 사장이 미래의동반자재단 제프리 존스 이사장에게 ‘화이자 사랑의 장학금’을 전달하고 있다.
한국화이자제약 오동욱 대표이사 사장이 미래의동반자재단 제프리 존스 이사장에게 ‘화이자 사랑의 장학금’을 전달하고 있다.

한국화이자제약은 현재까지 국내 대학생 870명에게 약 40억원의 장학금을 전달해, 대학생들이 경제적 어려움으로 인해 학업을 포기하지 않고 더 나은 미래를 꿈꿀 수 있도록 지원했다.

한국화이자제약 오동욱 대표이사 사장은 “지난 22년간 지속해온 화이자 사랑의 장학금은 국내 대학생들의 미래를 지지하고, 응원을 전하는 사회공헌활동이다. 화이자 사랑의 장학금을 통해 한국화이자제약 임직원들의 마음이 전해지길 바라며, 대학생들이 우리 사회를 더욱 건강하게 만드는 미래의 혁신을 주도할 수 있기를 바란다”며 “한국화이자제약은 앞으로도 더 건강하고 지속가능한 사회, ‘환자들의 삶을 변화시키는 혁신(Breakthroughs that change patients’ lives)’을 위해 지역사회에 대한 진정성 있는 노력을 이어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한국화이자제약은 글로벌 제약업계를 선도하는 화이자 주식회사의 한국법인으로, 대학생 대상 장학 지원 사업 외에도 국내 의학 연구자의 공로를 기리는 ‘화이자 의학상’, 다양한 질환 인식 개선 및 환자 지원 프로그램 등 국내 치료환경 개선을 위해 지속적으로 사회공헌활동을 실천하고 있다.

또한, 한국화이자제약은 더 건강한 세상을 위한 움직임(Moves for a healthier world)이라는 ESG(환경·사회·지배구조) 이니셔티브 아래 개인의 건강에서 나아가 환경, 건강권과 같은 사회적 가치 보호를 포함한 보다 넓은 의미의 건강을 증진하고 지속가능성을 실현하기 위한 다방면의 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저작권자 © 메디컬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