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제약 제약
유비케어, 'KIMES 2023' 참가 '의사랑 All New 솔루션 제시'…'병의원 진료 지원·환자관리 컨설팅까지 편안한 의료 경험' 제시

디지털 헬스케어 솔루션 대표기업 유비케어(대표 이상경)는 오는 23일부터 26일까지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리는 제 38회 국제의료기기·병원설비전시회(KIMES)에 참가한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KIMES에서 유비케어는 '오늘의 선택 내일의 편리함, 의사랑!'을 컨셉으로 최근 병·의원의 업무효율을 높임과 동시에 사용자 편의성까지 고려한 의사랑 All New 솔루션 라인업을 선보인다.

먼저 최신 IT 트렌드를 반영해 새롭게 출시한 ‘New EMR’은 진료 효율 강화를 위해 인터페이스·경험(UI·UX)을 대폭 강화했다. 진료과별 특성과 사용자 편의에 맞게 메뉴 구성과 화면 배치가 가능하다. 또 불필요한 팝업은 최소화하고 바로가기 기능과 메뉴들을 사이드바에 통합해 진료 흐름에 방해가 없도록 했다.

‘의사랑 키오스크’도 새롭게 선보인다. 의사랑과 연동하여 접수, 수납, 제증명 서류 출력 등 병·의원 운영 효율을 높여주고 운영 비용 절감이 가능하다는 것이 장점이다.

이와 함께, 올해 상반기 정식 출시 예정인 만성질환 진료 지원 플랫폼 ’닥터바이스’도 전시한다. ‘닥터바이스’는 만성질환 진료 지침에 기반해 환자관리 및 교육을 진행하고 간편하게 수가를 청구할 수 있는 솔루션이다. 의사랑과 앱 연동을 통해 의료 편의성 증대와 환자와 의료진의 양방향 소통이 가능하다.

유비케어 KIMES 2023 참가...'의사랑 All New 솔루션' 제시.

이와 더불어, 기존 버전 대비 사용 속도를 3배 이상 높여 업그레이드 한 ‘의사랑 건강검진V2’도 전시한다.

청구 수납 자동 연동으로 청구 프로세스를 간소화하고 검사결과 입력·판정을 자동화하여 병·의원 업무 효율성을 높이고 사용자 편의성을 대폭 강화했다.

이 외에도 △수기 기록지 및 종이 차트를 태블릿을 활용해 전자문서 형태로 관리 가능한 진료지원 솔루션 ‘모바일 펜차트’ △의료기관 빅데이터 기반의 병원 경영진단 및 컨설팅을 제공하는 ‘알파앤’ △고해상도 카메라(FPD) 장착과 더 넓어진 공간(Free Space)으로 사용자와 환자 모두에게 편리한 ‘FPD C-arm(제품명 POSKOM)’ △NIP 백신 접종 전용 페이지를 새롭게 개설한 병원 전용 온라인쇼핑몰 ‘미소몰닷컴’ 등 EMR과 연동해 사용할 수 있는 부가, 연계 솔루션을 함께 소개한다.

유비케어 이상경 대표이사는 “KIMES 2023에 최대 규모의 부스로 참여하는 만큼 병·의원 고객이 유익한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이번 전시회를 준비했다”며 “유비케어는 병·의원의 핵심 파트너로서 의료진들이 최고의 환경에서 환자를 돌볼 수 있도록 진료 지원부터 환자관리, 컨설팅까지 편안한 의료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편집국  medi@mediherald.com

<저작권자 © 메디컬헤럴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편집국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