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제약 제약
안국문화재단, '2023 AG신진작가대상 공모전'…'순수미술 창작 전 분야 작가 참여' 4월 5일까지 접수

안국문화재단(안국약품)에서 2023년 ‘AG신진작가대상 공모전’ 접수를 오는 4월 5일까지 진행한다고 밝혔다.

안국약품이 후원하고 안국문화재단에서 주최·주관하는 AG신진작가대상 공모전은 나이 제한 없이 미술계 입문을 꿈꾸는 신진작가들의 등용문으로 자리잡은 안국문화재단의 핵심사업으로 본격적인 신진작가 발굴 프로그램으로 설계되어 시작했다.

2023 AG신진작가대상 공모전.

공모전을 통해서 배출된 작가는 안국문화재단의 소속작가로 활동할 수 있으며, 신진작가들에게 작가로서 자립하기 위한 토대를 마련하기 위해 매년 선정작가들을 중심으로 한 다양한 기획전과 작가컨설팅 등 지속적인 작가활동의 기반을 만들어 주는 것을 기본 목적으로 하고 있다.

지원 자격과 신청은 상업화랑에서 무료초대 개인전 3회 이하인 신진작가이며, 이메일 접수만 가능하고, 3차에 걸친 공정한 심사과정을 통해 6명의 최종 입상자를 선정한다.

안국문화재단 관계자는 “시대에 함몰되거나 유행을 따르는 작가가 아닌 시대를 선도할 수 있는 진정 새로운 작가상을 제시할 작가를 선발하는 것을 목표로 올해도 6명의 새로운 신진작가를 기대해본다”고 말했다.

편집국  medi@mediherald.com

<저작권자 © 메디컬헤럴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편집국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