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유제약은 (사)한국사랑나눔공동체를 통해 캄보디아 헤브론병원에 항결핵제, 골다공증 치료제, 비타민 등 각종 의약품을 기부해 ESG경영을 실천했다.

유유제약은 유유마이코부틴캡슐(항결핵제), 유유이반드론산정(골다공증 치료제), 유로가바캡슐(뇌전증 치료제), 유로바젯정(원발성 고콜레스테롤혈증 치료제), 유판씨(비타민), 베노플러스겔(멍 및 부종 치료), 속편아제정(소화제) 등 다양한 의약품 및 의약외품을 기부했다.

헤브론병원은 2007년 김우정 원장 등 한국인 의사들이 경제적으로 어려운 캄보디아 환자들을 위해 무료 진료소를 개설한 것으로 시작됐다. 현재 100여명의 의료진이 12개 진료과를 운영하며 매년 6만여명의 환자를 치료하고 있다.

유유제약, 사랑의 의약품 기부. (좌)한국사랑나눔공동체 이은덕 이사장, (우)유유제약 영업마케팅본부 천경석 본부장.
유유제약, 사랑의 의약품 기부. (좌)한국사랑나눔공동체 이은덕 이사장, (우)유유제약 영업마케팅본부 천경석 본부장.

(사)한국사랑나눔공동체는 2015년 설립돼 열악한 의료 상황에 처해있는 캄보디아, 라오스 등 동남아시아 국가에 지속적인 의료 지원활동 및 국내 소외된 계층에도 의약품 및 생필품을 지원하는 NGO다.

유유제약 영업마케팅본부 천경석 본부장은 “유유제약은 기업의 사회적 책임 및 ESG경영 실천을 위해 향후에도 다양한 NGO단체와 협업을 모색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메디컬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