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국제약(대표이사 송준호)은 지난 3월 29일 롯데시네마 월드타워점에서 퀸 캠페인의 일환으로 ‘동국제약과 함께하는 갱년기 여성을 위한 퀸 데이(Queen day)’ 행사를 진행했다.

퀸 데이 행사는 여성갱년기 관리의 중요성을 전달하는 소비자 참여형 캠페인으로, 소중한 사람들과 함께 갱년기를 즐겁게 극복하자는 취지로 마련됐다. 온라인 신청을 통해 선정된 갱년기 여성과 자녀, 친구, 남편 등 동반 1인 참가자들은, 영화 ‘멍뭉이’를 관람하며 유쾌한 시간을 보냈다.

또한, 참여자들은 ‘약사가 알려주는 약국에서의 갱년기 관리 방법’ 영상도 시청하며 효과적인 갱년기 건강 관리에 대한 정보도 얻었다.

동국제약, 갱년기 여성 위한 힐링 캠페인 '퀸 데이' 성료(자료 동국제약 제공).
동국제약, 갱년기 여성 위한 힐링 캠페인 '퀸 데이' 성료(자료 동국제약 제공).

동국제약 마케팅 담당자는 “여성 갱년기 장애는 질환 자체의 문제 뿐만 아니라, 이 시기 여성의 골다공증, 잇몸병, 탈모, 순환장애 등 연관 질환의 위험성도 함께 증가하므로 초기부터 입증된 의약품으로 적극적인 관리가 필요하다”며 “앞으로도 갱년기 증상을 겪고 있는 중년 여성들에게 필요한 건강 정보를 전달하면서 일상에서 활력을 줄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펼칠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편, ‘동국제약 Queen 캠페인’이란, 당당하고 자신감 있게 갱년기를 극복하는 모든 여성을 응원하는 동국제약의 사회적 캠페인으로 올바른 건강정보를 제공하고 힐링 프로그램을 통해 중년 여성들의 건강과 삶의 질 향상을 추구한다.

동국제약은 2015년부터 관련 행사를 꾸준히 진행해왔으며, 퀸 데이 외에도 원데이 클래스인 퀸 클래스, 힐링 나들이 프로그램 동행캠페인 등 갱년기 여성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저작권자 © 메디컬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