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디스커버리가 산하 계열사들과 함께 헌혈 캠페인을 진행했다.

SK디스커버리(대표이사 최창원, 전광현)은 최근 세계 혈우인의 날을 맞이해 5개 계열사들과 함께 헌혈 행사를 진행했다고 17일 밝혔다.

혈우병은 혈액 속 응고인자가 없거나 부족해 발생하는 선천성 출혈 질환이다.

세계 혈우연맹(WFH)은 혈우병과 출혈 질환에 대한 인식을 높이기 위해 지난 1989년부터 매년 4월 17일을 ‘세계 혈우인의 날’로 제정했다.

SK디스커버리의 현혈 캠페인은 판교에 위치한 SK케미칼, SK가스, SK바이오사이언스, SK플라즈마, SK디앤디 등 산하 계열사와 울산, 안동, 청주, 평택 등 각 계열사 공장에 근무하는 구성원 235명이 참여해 혈액 수급 안정에 힘을 보탰다.

SK디스커버리는 산하 계열사들과 함께 올해에도 3회 이상의 헌혈 행사를 진행하여 혈액 수급 안정에 힘쓸 예정이다.

SK디스커버리와 계열사 구성원이 세계 혈우인의 날을 맞이해 혈우인을 응원하는 팻말을 들고 레드타이 챌린지를 진행하고 있다.(자료 SK케미칼 제공).
SK디스커버리와 계열사 구성원이 세계 혈우인의 날을 맞이해 혈우인을 응원하는 팻말을 들고 레드타이 챌린지를 진행하고 있다.(자료 SK케미칼 제공).

올해에는 헌혈 캠페인과 더불어 혈우인들을 응원하는 SK플라즈마를 중심으로 ‘레드타이 챌린지’도 함께 진행됐다.

레드타이 챌린지는 미국혈우재단(NFH)이 2016년 시작했는데, 혈액을 상징하는 '붉은색'과 연결을 의미하는 '넥타이'를 통해 질환에 대한 관심을 확산시키는 의미를 지녔다.

SK플라즈마 본사가 위치한 판교 구성원들 뿐만 아니라, SK플라즈마 및 SK바이오사이언스 안동공장, SK케미칼의 울산, 청주 공장, SK가스 울산기지 구성원들이 레드타이 모양의 펫말을 들고 혈우병 환우들에게 응원의 메시지를 전했다.

SK디스커버리 이용석 ESG총괄은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정기적인 헌혈 캠페인을 진행하면서 혈우병 환우 지원 등 사회적 문제 해결을 위한 ESG경영을 적극 실천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메디컬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