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순영 제20대 고려대학교 안산병원장’의 취임식이 개최됐다. 

권순영 신임 병원장은 ▲직종 간의 시너지 효과 창출 ▲병원의 수익구조 개선 ▲스마트 미래병원 초석 마련 ▲스포츠의학 허브 구축 ▲중장기 마스터플랜 사업 착수 ▲연구중심병원 지정 ▲국제 의료 협력 네트워크 강화 등 고려대학교 안산병원이 보다 더 상위권으로 진입하기 위한 당면 과제들을 해결하고 새로운 역사의 시작을 열어가겠다고 말했다.

2023년 4월 19일 오전 11시 고려대학교 안산병원 본관 지하 1층 로제타홀 강당에서 진행된 행사에는 김동원 고려대학교 총장, 박명식 학교법인 고려중앙학원 상임이사, 윤을식 의무부총장 겸 의료원장, 윤영욱 의과대학장 등 내외귀빈과 교직원 250여명이 참석해 고려대학교 안산병원장의 취임을 축하했다.

권순영 병원장은 “다양한 직종의 구성원들이 시너지 효과를 창출할 수 있도록 각자의 업무 범위를 보다 명확하게 규정하는 한편, 창의적인 업무를 수행할 수 있는 근무환경 조성에 힘쓰겠다”며 “병원의 규모를 키우고 시스템을 재정비하여 병원의 수익구조를 개선하겠다”고 말했다.

권순영 제20대 고려대학교 안산병원장.
권순영 제20대 고려대학교 안산병원장.

또한, “스마트 병동 구축 등, 첨단의학 기반의 스마트 미래병원으로 나아가기 위한 초석을 다질 것이며 스포츠의학 분야의 역량을 키워 국내외에서 주목받는 스포츠의학의 허브를 구축하겠다”고 했다.

이어 “단기 마스터플랜 사업에 따라 현재 진행 중인 미래의학관 증축 및 지하주차장 신설 공사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향후 신관 및 교육/연구동 신축으로 이어지는 중장기 마스터플랜 사업이 안정적으로 착수될 수 있도록 다각적인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더불어, “향후 글로벌 리더 메디컬 R&D 센터를 구축하고 안산병원이 연구중심병원으로 지정될 수 있도록 지속적인 투자와 인력 확충에도 최선을 다할 것”이라며 “국내의 선진화된 의료 기술을 전파하고 한국 의료계의 위상을 높이는데 기여할 수 있도록 국제 의료 협력 네트워크 강화에도 힘쓰겠다”고 다짐했다.

박명식 학교법인 고려중앙학원 상임 이사는 기념사에서 “현재 안산병원은 올해 완공을 목표로 한 단기 마스터플랜과 2028년까지 이어지는 중장기 마스터플랜을 통해 대대적인 하드웨어 확장을 기획하고 있다”며 “법인은 의료원, 안산병원과 삼각 편대를 이루어서 안산병원의 마스터플랜 사업이 순조롭게 마무리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동원 고려대학교 총장은 식사를 통해 “1985년 100병상으로 개원한 고려대학교 안산병원은 눈부신 발전을 거듭하며 지역 유일의 상급종합병원으로 성장했다”며 “안산병원은 신임 병원장님의 리더십과 함께, 더욱 발전하여 상생의 가치를 실현하는 초일류 의료기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윤을식 고려대학교 의무부총장 겸 의료원장은 치사를 통해 “경기 서남부를 대표하는 의료기관으로 성장한 안산병원은 이제 새로운 퀀텀 점프를 준비하고 있다”면서 “신임 병원장님의 새로운 리더십과 안산병원이 가지고 있는 진취성으로 학교와 의료원은 물론, 지역사회와 대한민국 의료계에 신선함을 불어넣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황성철 고려대학교 교우회 수석부회장이 대독한 승명호 교우회장의 축사에서는 “2028년 고려대 의과대학 설립 100주년을 앞두고 안산병원의 마스터플랜이 본격적으로 가시화되고 있는 중차대한 시기에 신임 병원장님에 대한 교우들의 기대가 크다”며 “안산헬스시티를 이끌어갈 안산병원이 고려대의료원의 새로운 변화와 혁신을 선도하는 주역이 되어주시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이번에 취임한 고려대학교 안산병원장 권순영 교수는 1965년생으로 고려대학교 의과대학을 졸업하고, 동대학원에서 석·박사학위를 취득했다. 권 원장은 이비인후-두경부외과 전문의로서 두경부암, 구강암, 후두암, 갑상선암 등을 전문으로 진료하고 있으며, 2017년에는 국내 최초로 3D 프린터를 이용한 티타늄 하악골 이식 수술에 성공하며 구강암 환자의 하악골 재건술 발전을 이끌었다.

대외적으로는 대한갑상선두경부외과학회 총무이사 및 대한이비인후과학회 대외공보이사, 대한두경부종양학회 총무이사를 역임했으며, 2021년에 대한두경부외과학회 회장으로 취임해 두경부외과 분야에서 동아시아인들의 특성을 고려한 최신 학술의 정립에 앞장섰다. 또한, 최근까지 고려대 안산병원 진료부원장을 지내며 코로나19 팬데믹 상황에서 안정적인 병원 운영에 기여한 바 있다.

임기는 2023년 4월 1일부터 2025년 3월 31일까지다.

저작권자 © 메디컬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