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세대 세브란스병원(병원장 윤도흠)은 1일 본관 개관 10주년을 맞아 병원 6층 은명대강당에서 기념식을 개최했다.

이날 기념식에는 정남식 연세의료원장과 윤도흠 세브란스병원장 등 병원 교직원과 박상근 대한병원협회장, 홍영재 연세의대 총동창회장, 문석진 서대문구청장, 류상호 서대문구의회 의장, 이준영 서대문보건소장, 조락교 삼륭물산 회장, 한승헌 前 감사원장, 김호용 한샤인 인터내셔널 회장, 추동헌 삼보진흥 회장 등 400여명의 내외귀빈이 참석했다.

윤도흠 세브란스병원장은 본관 개관 10년간의 발자취를 소개하며 “본관 준공 이후 세브란스병원은 우리나라 의료계의 새로운 장을 세워왔다”며 “국내 첫 국제의료기관인증평가인 JCI 인증획득을 통한 글로벌 의료기관으로 한국 의학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고, 환자중심의 병원설계와 새로운 병원문화를 통해 국내 병원계의 표준모델로 자리매김했다”고 말했다.

세브란스병원 본관 10주년 기념식.
세브란스병원 본관 10주년 기념식.
이어 정남식 연세의료원장이 본관 건축에 큰 기여를 한 연세대 방우영 명예이사장과 최기준 前 상임이사 및 김병수 前 총장 등에게 공로패를 전달하며 감사를 표했다.

5년여 간의 공사 끝에 지난 2005년 5월 4일 준공식을 가진 세브란스병원 본관은 지상 21층 지하 3층 연면적 171,290㎡(51,815평) 규모로 당시 국내 최대 규모의 단일 병원건물로 지어졌다.

특히, 전체 건축비의 30% 이상을 질병퇴치의 염원을 담은 6,000여명의 기부자들이 낸 573억원의 건축기금으로 충당해 큰 화제가 됐다.

한편, 세브란스병원은 본관 개관 10주년을 맞아 10월 한 달간 유명가수와 함께하는 환자위로 음악회와 기념 전시회 및 경제적으로 어려운 환우에 대한 무료 진료 활동 등 다양한 기념행사를 진행한다.

저작권자 © 메디컬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