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UPDATE : 2018.10.21 일 22:58
상단여백
HOME 종합·오피니언 Medi pharm IN
분당차병원, 몽골에 선진 심장수술 기술 전수…분당차병원 심혈관센터 장병철 교수팀, '현지 심장병 환자 9명 수술' 성공적으로 수행분당차병원·몽골 국립 제3병원, '의료진 교육·심장병 환자 수술'에 대한 계약 체결

차의과학대학교 분당차병원(원장 김재화)은 앞으로 3년간 국립심장전문병원인 몽골 국립 제3병원(이하 제3병원)에 주기적으로 의료진을 파견해 심장병 환자를 수술하고, 관련 수술 기술을 현지 의료진에게 전수할 예정이다.

분당차병원은 최근 제3병원과 '국립심장센터 심장수술 기술 향상을 위한 의료진 교육 및 훈련' 계약을 체결했다. 이 계약에 따라 분당차병원은 앞으로 3년간 6차례에 걸쳐 제3병원에 심혈관센터(흉부외과) 장병철 교수를 비롯한 의료진을 파견해 교육 및 심장병 환자 수술을 진행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지난 9월 16일부터 21일까지 장 교수팀은 제3병원을 방문해 현지 심장병 환자 9명을 수술했고, 의료진들에게 의료장비 사용법과 수술 기술에 대한 교육을 했다.

분당차병원 심혈관센터 장병철 교수가 심장병 환자 수술을 하면서, 몽골 국립병원 의사들에게 교육을 하고 있다.

이번 의료팀을 이끈 장 교수는 “이번 계약은 제3병원 측이 선진 의료기술을 보유한 차병원 의료진을 초청해 현지 의료진을 교육하는 것이 효과적이라고 판단해 진행됐다”며 “복잡 선천성 심장수술, 관상동맥우회로술 등 고난이도 심장수술을 통해 현지 의료진을 교육하고, 몽골 의료의 질적 향상에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장 교수는 국내 심장병 환자를 6000명 이상을 수술한 바 있는 심장수술 권위자다. 분당차병원은 지난 7월에도 터키 소화기학회 초청으로 소화기내과 조주영 교수팀이 내시경 시술 라이브 시연 및 강의를 진행하는 등 해외 여러 국가에 국내의 선진 의료기술을 전파하는 데 앞장서고 있다.

<저작권자 © 메디컬헤럴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우정헌 기자  medi@mediherald.com

우정헌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많이 본 뉴스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