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UPDATE : 2019.5.25 토 09:22
상단여백
HOME 종합·오피니언 Medi pharm IN 동정
한림대강남성심병원 외과중환자실팀, '서울특별시병원회 QI경진대회서 은상' 수상서서울특별시병원회 제41차 정기총회·제16차 학술대회서 'QI경진대회' 부문 은상

한림대학교강남성심병원(병원장 이영구) 외과중환자실팀이 지난달 22일 서울 그랜드힐튼호텔에서 열린 서울특별시병원회 제41차 정기총회 및 제16차 학술대회에서 'QI경진대회' 부문 은상을 수상했다.

QI(Quality Improvement)경진대회는 의료 질 향상과 안전한 진료환경을 구축하고 고객만족도를 향상시키기 위해 아이디어를 발굴하고 실제 적용한 결과를 발표하는 자리다.

수상작은 서울시 내 의료기관에서 제출한 QI 출품작 중 서울특별시병원회 평가 기준에 따라 심사를 거쳐 선정한다.

한림대학교강남성심병원] 외과중환자실팀, 서울특별시병원회 QI경진대회에서 은상 수상.(사진 한림대의료원 제공).

한림대학교강남성심병원 외과중환자실팀은 ‘최신 트렌드를 기반으로 한 통합적인 중환자실 감염관리 활동’ 주제를 발표하여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중환자실은 의료기관 내 주요 고위험 부서로 침습적 시술이 빈번하게 시행되고 재원환자의 중증도가 높다. 또 외부 요양기관에서 전원 온 환자에 의해 다약제내성균 유행발생 및 감염 확산이 높아 적극적인 예방 활동이 필요하다.

이를 위해 질병관리본부의 지침을 근거로 접촉주의 지침수행, 손위생 수행 향상활동, 의료기구 및 환경관리 등에 대한 체계적인 개선활동을 시행했으며, 근무자의 실무능력 향상을 위한 주기적인 교육 프로그램을 적용해 감염관리 지침 수행 향상 및 중환자실 재원환자의 의료관련감염 예방에 효과적으로 기여했다.

<저작권자 © 메디컬헤럴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우정헌 기자  medi@mediherald.com

우정헌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많이 본 뉴스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