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UPDATE : 2019.5.25 토 09:22
상단여백
HOME Pharmacy Council 데일리팜통신
한국화이자제약, 국가예방접종 도입 5주년 기념 '프리베나13으로 폭넓게 예방' 캠페인 펼쳐…화이자, '폐렴구균 국가예방접종사업 혜택 받은 임직원 자녀 초청 사내 행사' 개최화이자, '폐렴구균 국가예방접종사업 혜택 받은 임직원 자녀 초청 사내 행사' 개최

한국화이자제약은 지난 18일 폐렴구균 백신 프리베나13의 영유아 대상 국가예방접종 도입 5주년을 맞아 폐렴구균 백신 접종의 중요성을 알리는 ‘프리베나13으로 폭넓게 예방’을 주제로 사내 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소아에서 발생하는 균혈증, 수막염, 폐렴 및 중이염의 주요 원인균인 폐렴구균 예방접종의 중요성을 알리고자 마련됐다.

국가예방접종 사업의 혜택을 받아 폐렴구균 예방접종을 추가 접종까지 완전 접종한 임직원 자녀들이 함께 참석해, 프리베나13의 영유아 대상 국가예방접종 도입 5주년을 기념하고, 프리베나13을 통해 7가 단백접합백신인 프리베나 대비 추가된 6가지 혈청형(1,3,5,6A, 7F, 19A)을 통해 폭넓게 폐렴구균 질환을 예방 가능하다는 의미를 전달했다.

지난 2014년 영유아 대상 국가예방접종에 도입된 프리베나13은 생후 2개월부터 만 59개월 이하의 영유아라면 전국 7000여개 지정 의료기관에서 무료로 접종 받을 수 있으며, 접종 시 생후 2·4·6개월의 3회 기초접종과 12~15개월 사이의 추가접종까지 총 4회 접종이 권장된다.

이날 행사에서는 프리베나13이 그동안 쌓아온 성과가 담긴 대형 퍼즐을 임직원 자녀들이 함께 완성하는 퍼포먼스가 펼쳐졌다. 대형 퍼즐 위 그려진 지구 이미지를 통해 세계접종 1위 폐렴구균백신(2018 1QMAT, Global IQVIA data, 전 연령대상 폐렴구균 백신 기준) 프리베나13의 글로벌 리더십을 표현했다.

18일 중구 회현동 한국화이자제약 본사에서 임직원들이 자녀들과 함께 ‘프리베나13 NIP 도입 5주년 기념 ‘프리베나®13으로 폭넓게 예방’ 캠페인에 참여해 대형 퍼즐을 맞추며 폐렴구균 백신 접종의 중요성에 대해 전하고 있다.

폐렴구균으로부터 전 세계 아이들을 보호하는 프리베나13의 이미지가 어린이들의 손끝에서 완성되며, 폐렴구균백신의 선두주자로서 자리매김한 프리베나13이 지켜온 공중보건학적 가치를 형상화했다.

또한, 이번 행사를 통해 평소 주사를 무서워하는 아이들이 주사기를 친근하게 느끼고, 폐렴구균으로부터 건강하게 보호해주는 예방접종의 가치를 배울 수 있는 시간을 가졌다.

한국화이자제약 백신사업부 임소명 전무는 “프리베나13이 2014년 영유아 대상 국가예방접종으로 도입된 이래 지속적으로 국내 영유아 접종1위 폐렴구균 단백접합백신으로써 수많은 아이들의 건강을 지키는 데 앞장설 수 있어 기쁘다”며 “폐렴구균이 영유아에서 발생하는 침습성 세균감염의 가장 흔한 원인균인 만큼, 이번 행사를 통해 폐렴구균 백신 접종의 중요성이 잘 전달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메디컬헤럴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우정헌 기자  medi@mediherald.com

우정헌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많이 본 뉴스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