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UPDATE : 2019.6.19 수 16:13
상단여백
HOME Pharmacy Council 데일리팜통신
한국화이자제약 '2019 화이자 메디컬 포럼' 개최…'일차 진료의 흔히 접하는 질환·치료 최신 지견' 관련 CME 프로그램'일차 진료의 흔히 접하는 질환·치료 최신 지견' 관련 CME 프로그램
  • THE MEDICAL HERALD 에디터
  • 승인 2019.05.20 13:56
  • 댓글 0

한국화이자는 서울, 대전, 대구, 부산, 광주 등 5개 도시에서 오는 7월 4일 ‘2019 화이자 메디컬 포럼’의 생중계 및 대면 강연을 진행할 예정이며, 이를 위한 사전 등록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2019 화이자 메디컬 포럼’은 한국화이자 의학부 주관으로 2015년부터 매년 진행 중인 의학∙교육적 CME(Continuous Medical Education) 형식의 프로그램이다. 올해에는 의원 및 준 종합병원 임상의들을 대상으로 ‘일차 진료의가 흔히 접하는 질환 및 치료의 최신 지견’을 주제로 다룬다.

특히, 만성 질환부터 정신 질환, 말초신경질환 등의 질환 정보를 비롯해 진단과 치료법이 깊이 있게 논의될 예정이다. 지역별로 대면 강연이 각 2회씩 진행되며 서울에서 열리는 라이브 심포지엄이 5개 도시 모두에서 생방송으로 방영되는 등 참석자의 관심 주제에 따라 강연을 선별해 청취할 수 있도록 정보 접근성을 높였다.

이번 메디컬 포럼에서 생중계되는 라이브 심포지엄은 ▲만성 질환 관리의 중요성 - 일차 의료 만성 질환 관리 시범 사업과 ▲개원가에서 궁금해하는 금연치료의 최신 지견을 주제로 진행된다.

또한, 서울 지역에서의 대면 강연은 ▲임상에서 흔히 쓰는 정신과 약물의 적응증 및 부작용과 ▲개원가 뇌졸중 환자 관리, 예방부터 재활까지에 대한 내용을 다루고, 대전에서는 ▲일차 진료의가 알아야 하는 흔한 류마티스 질환과 ▲만성 질환자를 포함한 성인예방접종 가이드라인에 대한 정보를 전달한다.

한국화이자, '2019 화이자 메디컬 포럼' 개최.

대구에서는 ▲증상(symptom)으로서의 ‘통증’ 접근법: 진단부터 치료까지와 ▲개원가에서 알아야 하는 당뇨 합병증에 대한 논의가 이어지며, 부산에서는 ▲알면 보이는 희귀말초신경질환 및 ▲당뇨병 환자의 토털 케어: A부터 Z까지에 대한 발표가 진행된다.

마지막으로 광주에서는 ▲정확한 혈압 측정 및 진단의 중요성 - 가면 고혈압, 백의 고혈압 감별진단 및 관리와 ▲개원가에서 흔히 보는 상, 하부 위장관 질환에 대한 심층 정보가 공유될 예정이다.

행사 참여를 위해서는 오는 6월 20일(목)까지 ‘2019 화이자 메디컬 포럼’ 사이트(http://www.medicalforum.co.kr)에서 사전 등록을 진행하면 된다. (사전 등록 및 문의: 준비 사무국 02-2190-7353)

한편, 본 포럼에서 진행된 강연 영상 중 일부는 포럼 이후 ‘메디닥링크(MediDocLink; www.medidoclink.co.kr)’ 사이트에 업로드 될 예정이다. 메디닥링크는 2016년 오픈 이래 국내 의료전문가들에게 국내외 대규모 임상시험 관련 정보, 분야별 최신 가이드라인, 국내외 연자 강의 영상 등 질병관리에 대한 다양한 의학 자료를 제공하는 온라인 플랫폼이다.

올해부터는 ‘New England Journal of Medicine(NEJM)’, ‘British Medical Journal(BMJ)’과 같은 해외 유수 의학 저널의 최신 논문, 학회 리포트, 해부 이미지 등 화이자 본사로부터 공인된 양질의 최신 의학 콘텐츠도 함께 제공하고 있다.

<저작권자 © 메디컬헤럴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HE MEDICAL HERALD 에디터  medi@mediherald.com

THE MEDICAL HERALD 에디터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많이 본 뉴스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