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UPDATE : 2019.12.11 수 06:59
상단여백
HOME Pharmacy Council 데일리팜통신
한국노바티스 6하원칙 캠페인 '제2회 만성 두드러기 건강 강좌' 부산 환우 찾아간다…인제대 해운대백병원 알레르기내과 박찬선 교수가 강사로 나서한국노바티스 '제2회 만성 두드러기 건강 강좌' 부산 환우 찾아간다

한국노바티스(대표 조쉬 베누고팔)가 만성 두드러기 6하원칙 캠페인의 일환으로 오는 12월 14일, 부산에서 ‘제 2회 만성 두드러기 건강 강좌’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6하원칙 캠페인은 ‘6’주이상 지속되는 만성 두드러기와 ‘하’루라도 빨리 이별하기 위해 알아야 하는 ‘원칙’의 줄임말로, 만성 두드러기는 ‘누가 걸리는지, 언제 진단되는지, 어디에 나타나는지, 무엇을 조심해야 하는지, 어떻게 치료하는지, 왜 심각한지’ 등 만성 두드러기 질환의 특징부터 치료까지 육하원칙에 따라 자세히 알아본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한국노바티스 6하원칙 캠페인 부산편 포스터.

만성 두드러기는 환자들의 삶의 질 저하 문제가 상당한 질환으로 정확한 진단 없이 증상을 방치하거나 검증되지 않은 민간요법 등에 의존하면 오히려 증상이 악화되는 문제로 이어질 수 있으나 아직까지 국내에서 질환 인지도가 낮고 환자들을 위한 정확한 정보가 부족한 상황이다.

이에 한국노바티스는 만성 두드러기에 대한 질환 인지도를 높이고 조기 진단 및 올바른 치료 관리를 독려하기 위해 6하원칙 캠페인의 일환으로 ‘만성 두드러기 건강 강좌’를 실시하고 있다.

지난 9월 서울에서 열린 제1회 건강 강좌는 참석자들의 큰 호응을 얻으며 성황리에 막을 내렸으며, 제 2회 건강 강좌는 부산에서 진행된다.

이번 건강 강좌에는 인제대 해운대백병원 알레르기내과 박찬선 교수가 강사로 나서 ‘만성 두드러기, 정확하게 알고 올바르게 치료하기’를 주제로 강의한다. 강의 후에는 참석자들이 만성 두드러기에 대한 궁금증을 공유하고 이에 대해 교수님의 답변을 들어보는 시간을 갖는다.

이상연 기자  medi@mediherald.com

<저작권자 © 메디컬헤럴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상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많이 본 뉴스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