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종합·오피니언 Medi pharm IN
고려대의료원, '코로나19 극복 응원릴레이' 동참…'고군분투하는 의료현장·희망메시지 담은 영상'으로 감동 전해'고군분투하는 의료현장·희망메시지 담은 영상'으로 감동 전해

고려대학교의료원(의무부총장 겸 의료원장 김영훈)이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응원 영상을 제작해 희망의 메시지를 전하며 '잔잔한 감동'을 주고 있다.

코로나19를 함께 이겨내기 위한 마음으로 응원릴레이에 동참한 고대의료원 측은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밤낮없이 사투를 벌이고 있는 모든 분들을 위한 응원의 메시지를 담아 '힘내라! KOREA! 코로나19 이겨냅시다!함께하면 해낼 수 있습니다'는 제목의 영상을 제작, 지난 23일 공개했다.

영상 속에는 코로나19 중증환자 치료를 위해 대구경북 지역으로 자원해 내려간 의료진들과 대구경북2 생활치료센터 운영을 위해 파견된 의료지원단은 물론 매일 고대의료원의 산하 병원(안암·구로·안산병원) 응급의료센터, 음압병실, 선별진료소 등 병원 곳곳에서 코로나 극복을 위해 사투를 벌이는 생생한 현장이 담겨있다. 또한, 구슬땀을 흘리며 애쓰고 있는 교직원들을 위한 격려와 함께 국민들의 응원메시지도 담겨있어 한층 감동을 더했다.

고려대의료원 코로나19 응원 영상(사진 고려대의료원 제공).

이성우 고려대 안암병원 응급의료센터장은 ”선별 기능을 강화해서 본연의 중증 응급환자 치료의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다“고 밝혔으며, 송준영 고려대 구로병원 감염내과 교수는 ”어려울수록 기본에 충실한 것이 가장 필요한데 바로 지금이 그 때“라고 강조했다.

임동준 고려대 안산병원 신경외과 교수는 “모든 교직원들이 체력을 잘 비축하며 이런 어려운 시기를 잘 극복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김영훈 의무부총장도 응원메시지를 남겼다. "어려움이 커지고 있지만 가장 가까이에서 밤낮으로 애써주시는 모습들이 아름답고 자랑스럽다"면서 "많은 분들의 노력과 정성 덕분에 위기극복의 전기를 마련하고 있으니, 사회에 더 큰 희망을 전할 수 있도록 조금만 더 힘내달라"며 격려했다.

우정헌 기자  medi@mediherald.com

<저작권자 © THE MEDICAL HERALD 메디컬헤럴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우정헌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많이 본 뉴스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