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국제약(대표이사 오흥주)에서 판매하는 흉터 개선제 ‘시카케어’가 3일 오전 종합편성채널 JTBC 알짜왕에 소개됐다.

방송에서는 갑상선 수술 후 생긴 흉터에 대한 관리 방법들을 소개하며, 특히 시카케어와 같은 '실리콘 겔시트' 제품의 흉터 개선 효과를 설명했다.

시카케어는 약 60여개국에서 판매 중인 '흉터 밴드'로 국내에서는 동국제약이 12Ⅹ3cm 규격으로 판매하고 있다. 실리콘 100% 소재인 ‘실리콘 겔시트’ 제품은, 피부의 수분 증발을 50% 이상 감소시켜 흉터가 발생할 수 있는 환경을 억제한다. 또한, 흉터가 검붉게 변하는 것을 방지하고, 이 부위를 압박해 흉터가 울퉁불퉁하게 솟아오르는 것을 막아준다.

동국제약 '시카케어'.
동국제약 '시카케어'.

동국제약 마케팅 담당자는 “시카케어는 30건 이상의 임상 실험을 통해 켈로이드성 흉터, 수술 흉터 등에 효과와 안전성을 입증 받았다”며 “이번 방송에서 전달된 내용들이 수술 후 흉터 관리를 걱정하시는 분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2018년 국민건강보험공단의 주요수술통계연보에 따르면, 갑상선 수술은 연간 약 3만건으로 전년 대비 7.4% 증가했다. 갑상선 수술은 특히 눈에 잘 띄는 목 부위에 흉터 흔적이 남을 우려가 많아, 시카케어와 같은 전용 제품으로 관리하는 것이 좋다. 효과적인 흉터 관리를 위해 최소 2개월 이상 사용해야 하며, 약국에서 구입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메디컬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