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Medi Council Medi Academy Archive
대한신장학회, '세계 콩팥의 날' 맞아 '콩팥지킴이주간' 대국민 홍보…'투석 환자 10만 시대' 맞아 '만성콩팥병 예방'에 주력대한신장학회, '세계 콩팥의 날' 맞아 '콩팥지킴이주간' 대국민 홍보

대한신장학회(이사장 양철우, 가톨릭의대 성모병원)는 3월 11일 '세계 콩팥의 날'을 맞아 3월 둘째주를 콩팥 지킴이 주간으로 지정하고, '만성콩팥병 예방을 위한 대국민 홍보'를 시행한다고 발표했다.

올해 세계 콩팥의 날의 주제는 '콩팥병 관리를 잘해 건강하게 살자'며 콩팥을 지키는 8가지 생활 수칙<그림 참조>을 정했다.

양철우 이사장은 “우리나라 투석 환자는 매년 늘어 현재 투석환자수가 10만명을 넘으며, 이러한 증가는 우리사회의 고령화와 더불어 당뇨와 고혈압으로 인한 만성콩팥병 환자가 늘어나기 때문”이라며 “이번 홍보의 목적은 평소에 콩팥병 관리를 잘해 말기신부전으로의 예방과 진행을 억제하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대한신장학회 배은희(전남의대) 홍보이사는 COVID-19 영향으로 모든 행사는 비대면으로 진행되며, 대국민 참여 이벤트와 방송을 통해 홍보한다고 밝혔다.

대국민 참여 이벤트는 콩팥 관련 영상 공모전과 '콩팥을 지키는 8가지 생활수칙'을 적어서 본인 SNS 계정에 인증하는 이벤트를 통해 평소에 콩팥 건강의 소중함을 알리는 대국민 홍보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방송을 통한 홍보는 3월 8일 월요일 밤 9시에는 크리에이터 윰댕과 함께하는 '콩팥, 무엇이든 물어보세요?', 화요일(3월 9일)에는 콩팥 관련 건강검진 결과를 설명해주는 유튜브 방송(학회 유튜브 채널 '내 신장이 콩팥콩팥')을 선보일 예정이고, 수요일(3월 10일) 밤 10시에는 ‘KBS 생로병사의 비밀-당신의 콩팥, 안녕하십니까?'를 방영 예정이다.

건강한 콩팥을 지키는 8가지 생활수칙(그림 대한신장학회 제공).

11일 목요일 세계 콩팥의 날 당일에는 오후 5시부터 학회 공식 유튜브 방송을 통해 기념식을 중계 예정이고, 마지막 금요일(3월 12일)에는 KBS 라디오 건강 365 '콩팥을 지키는 건강한 생활습관 A to Z'를 통해 일반인이 궁금해 하는 식습관 및 생활습관에 대한 정보를 전달할 예정이다.

우정헌 기자  medi@mediherald.com

<저작권자 © THE MEDICAL HERALD 메디컬헤럴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우정헌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많이 본 뉴스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