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종합·오피니언 사람과 사람 동정
경희대병원 호흡기알레르기내과 박명재 교수, 'The Ventilator Book' 번역 출간

경희대학교병원 호흡기알레르기내과 박명재 교수<사진>가 기계환기 치료를 다룬 'The Ventilator Book'을 번역·출간했다. 이 책은 세계 최대 인터넷 서점인 ‘아마존’ 호흡기학 분야 No.1 베스트셀러다.

경희대병원 호흡기알레르기내과 박명재 교수.

코로나 팬데믹으로 국내 급성호흡곤란증후군(ARDS) 환자들이 증가하고 있는 가운데, 기계환기 치료의 필요성과 중요성이 나날이 높아지고 있다.

이러한 상황 속에서 도움이 될 만한 이 책은 쉽게 설명된 기계환기의 원리와 함께 환자들에게 바로 적용할 수 있도록 집필되어 매우 실용적이다. 또한, COVID-19 기계환기 전략도 추가됐다.

박명재 교수는 ”오하이오주립대학병원에서 연수중이던 지난해 3월 뉴욕에서 코로나로 인한 호흡부전 환자의 폭발적인 증가와 인공호흡기 부족 현상, 또한 경험이 많지 않은 의사들이 기계환기 치료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는 뉴스를 접하게 되면서 번역·출간을 결심하게 됐다“며 ”의대생, 전공의, 중환자실 근무자 등 의료종사자들이 호흡부전 환자들에게 최선의 치료를 제공하는 데 큰 도움을 줄 수 있게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해당 서적의 심화판인 ‘The advanced ventilator book’도 3월 중에 출간될 예정이다.

우정헌 기자  medi@mediherald.com

<저작권자 © THE MEDICAL HERALD 메디컬헤럴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우정헌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많이 본 뉴스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