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Pharmacy Council 데일리팜통신
동국제약, 세브란스병원 심장내과 홍그루 교수와 고지혈증 복합제 '아토반듀오정' 웹 심포지엄 개최… LDL-콜레스테롤 감소 위한 '아토르바스타틴과 에제티미브의 synergy effect' 주제LDL-콜레스테롤 감소 위한 '아토르바스타틴과 에제티미브의 synergy effect' 주제

동국제약(부회장 권기범)은 오는 12일 오후 1시부터 세브란스병원 심장내과 홍그루 교수와 고지혈증 복합제 ‘아토반듀오정’의 웹 심포지엄을 개최한다.

‘아토르바스타틴과 에제티미브의 synergy effect’라는 주제의 이번 웹 심포지엄을 함께하게 될 홍그루 교수는 신촌 세브란스병원 심장내과 교수로 재직중이며, 대한심장학회와 대한내과학회의 홍보이사로 활약하고 있다.

최근 한국지질∙동맥경화학회에서 발표한 Dyslipidemia Fact Sheet 2020(이상지질혈증 팩트 시트 2020)에 따르면, 고콜레스테롤혈증의 유병률은 지속적으로 증가하는 추세다. 해외 주요 학회에서도 고콜레스테롤혈증을 치료하기 위해 나쁜 콜레스테롤이라 불리는 LDL-콜레스테롤을 낮추는 것을 첫번째 목표로 강조하고 있다.

동국제약 아토반듀오 웹 심포지엄.

이번 웹 심포지엄에서는 단독 요법으로 가장 많이 사용되어 유효성과 안전성이 입증된 아토르바스타틴과 다른 약리기전으로 LDL-콜레스테롤 추가 감소 효과를 나타내는 에제티미브의 병용요법에 대해 자세히 소개한다.

동국제약 담당자는 “비대면으로 진행되는 웹 심포지엄은 공간과 인원의 제약이 없기 때문에 더 많은 의료진들과 정보를 나눌 수 있어 효율적”이라며 “아토르바스타틴과 에제티미브 두 약물의 병용 요법에 대한 다양한 논의가 이루어져 환자들의 치료에 기여할 수 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한편, 오는 4월 1일 출시 예정인 '아토반듀오정'은 아토르바스타틴과 에제티미브의 복합제로 LDL-콜레스테롤을 효과적으로 낮출 수 있는 제품이다.

우정헌 기자  medi@mediherald.com

<저작권자 © THE MEDICAL HERALD 메디컬헤럴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우정헌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많이 본 뉴스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