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Pharmacy Council Daily Pharmacy
동성제약 이지엔·중국 왓슨스 '증강현실' 헤어컬러 체험 기술 도입…동성제약, 'AR 기술 통해 새로운 염색 경험' 선사동성제약 이지엔·중국 왓슨스 '증강현실' 헤어컬러 체험 기술 도입

동성제약(대표 이양구)의 셀프 헤어스타일링 브랜드 ‘이지엔’이 중국 왓슨스와 함께 증강현실 서비스를 적용한 새로운 염색 경험으로 중국 염모제 트렌드를 선도하고 있다.

이지엔과 중국 왓슨스는 최근 왓슨스 매장에 증강현실(AR) 기술을 구현하는 머신을 도입했다. 매장에 방문한 고객들이 제품 구매 전 나의 얼굴과 피부 톤, 패션에 어울리는 헤어 컬러를 미리 경험해볼 수 있게 한 것. 이 서비스는 브랜드 대표 염모제 제품인 ‘푸딩 헤어컬러 염모제’의 컬러들로 구성되어 고객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이지엔·중국 왓슨스 ‘증강현실’ 헤어컬러 체험 기술 도입(동성제약 제공).

동성제약 관계자는 “이지엔 ‘푸딩 헤어컬러’ 염모제는 제품 자체의 우수한 품질뿐만 아니라, 소비자의 니즈에 맞는 재미있고 새로운 경험을 제공하는 라이프 스타일 브랜드로서 자리매김할 계획”이라며 “이러한 노력들을 바탕으로 중국 염모제 시장의 트렌드를 선도해 나갈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이지엔은 왓슨스 외에도 중국 내 프리미엄 마켓인 ‘Citysuper’, ‘OLE’, ‘Sanfu’ 등에도 입점을 준비하고 있으며, 8월 말까지 중국 전 지역 총 4,000개 프리미엄 오프라인 매장에 ‘푸딩 헤어컬러’ 염모제를 선보일 예정이다.

한편 동성제약은 지난해 11월, 60억원 규모의 중국 수출 계약을 체결한 바 있다. 이후 중국 주요 온라인 쇼핑몰 ‘왓슨스관’에 이지엔 브랜드를 런칭하며 중국 내 3,610개 오프라인 매장에 입점한 바 있다.

우정헌 기자  medi@mediherald.com

<저작권자 © THE MEDICAL HERALD 메디컬헤럴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우정헌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