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종합·오피니언 사람과 사람 동정
'소아·청소년 위한 교정치료 ABC' 박기태 삼성서울병원 치과 교수 제3판 펴내…박기태 교수 "성장기 교정치료 길잡이 역할 기대"'소아·청소년 위한 교정치료 ABC' 박기태 삼성서울병원 치과 교수 제3판 펴내

삼성서울병원은 박기태 치과 교수가 ‘소아·청소년을 위한 교정치료의 ABC 제3판’(대한나래)을 출간했다고 밝혔다.

이 책은 2009년 성장기 교정치료 길잡이의 역할을 하기 위해 처음 출간된 후 꾸준히 독자의 사랑을 받아 2016년 제2판에 이어 ‘개정·증보판’으로 나왔다.

저자인 박기태 교수는 “제2판에서 아쉽게 생각했던 몇 가지 부분들을 보완했다”고 설명했다.

박기태 삼성서울병원 치과 교수.

성장 단계의 평가가 언제 필요할지 구체적으로 기술했으며, 새로운 증례를 추가해 성장 단계를 좀 더 쉽게 평가할 수 있도록 했다.

Ⅱ급 부정교합 치료 방법을 보편적인(포괄적 교정치료) 방법부터 2단계 교정치료(1, 2차 교정치료)의 순서로 변경해 기술했다.

또한, 횡적 부조화에 있어서 수면장애(sleep disorder)의 개념을 새로 더해 Ⅱ급 부정교합의 치료시기를 결정하는 데 있어서도 수면장애의 개념을 고려하도록 했다.

박 교수는 “성장기 환자의 부정교합을 다루는 데는 전체적인 개념을 이해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생각한다”면서 “성장기 환자를 대하는 모든 치과 선생님들에게 많은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우정헌 기자  medi@mediherald.com

<저작권자 © THE MEDICAL HERALD 메디컬헤럴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우정헌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많이 본 뉴스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