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제약
식약처, '바이오헬스 미래 이끌어갈 규제과학 우수인재 육성 전략' 논의…식약처·한국규제과학센터, '규제과학 인재양성 전략 워크숍' 개최식약처·한국규제과학센터, '규제과학 인재양성 전략 워크숍' 개최

식품의약품안전처(처장 오유경)와 재단법인 한국규제과학센터는 바이오헬스 산업발전을 견인할 규제과학 인재양성 전략과 방향에 대해 논의하기 위한 ‘규제과학 인재양성 전략 워크숍’을 6월 30일 서울에서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워크숍은 인재를 양성·공급하는 대학과 수요자인 기업 등이 모여 바이오헬스 관련 인력양성 현황과 산업계가 필요로 하는 인력에 대한 정보를 공유하고, 향후 산업발전을 견인할 규제과학 인재양성 전략과 방향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다.

워크숍의 주요 내용은 ▲민관협력 거버넌스 기반 인재양성 생태계 구축, ▲효과적인 교육프로그램 공동 개발·운영, ▲규제과학 인재양성 사업의 지속적인 발전, ▲배출된 인재의 효과적인 산업계 공급 방안이다.

특히, 인재를 양성·공급하는 대학과 수요자인 기업간 긴밀한 협력체계를 구축하고 데이터사이언스 교육프로그램을 공동으로 개발해 바이오헬스 제품 개발·평가에 효과적으로 활용하는 방안 등에 대해 토론했다.

오유경 식약처장은 워크숍에서 “바이오헬스 산업이 국가 혁신성장의 동력으로 발전하기 위해서는 개발부터 제품화까지 모든 단계에서 핵심적 역할을 수행하는 규제과학 인력이 그 어느 때보다 필요하다”며 “대학, 업계, 유관기관과 함께 현장에서 필요로 하는 규제과학 전문 인재를 양성하고 인재 양성 시스템을 지속 가능하도록 구축하는 데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식약처는 "이번 워크숍이 규제과학 인력양성에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전문성을 강화해 국민 보건 향상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우정헌 기자  medi@mediherald.com

<저작권자 © 메디컬헤럴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우정헌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많이 본 뉴스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