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산업
한국일본계제약기업협의회(KJPA), '사랑의 김장 나눔' 봉사활동 개최…코로나 팬데믹 상황에도 지속해 '올해 5회째 행사' 맞아'은평구 내 취약계층 어르신 600세대 위한 김장 담그기'…한국일본계제약기업협의회(KJPA), '사랑의 김장 나눔' 봉사활동 개최

한국일본계제약기업협의회(회장 이한웅, 이하 KJPA)는 취약계층 어르신들의 따뜻한 동절기를 위해 ‘사랑의 김장 나눔’ 봉사활동을 지난 12일 서울시립은평종합노인복지관(관장 김승자)에서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날 만들어진 김장 김치는 은평구 내 취약계층 600세대에 전달될 예정이다.

2018년부터 은평종합노인복지관과 인연을 맺고 꾸준히 이어온 KJPA ‘사랑의 김장 나눔’ 봉사활동은 올해 5번째를 맞이해 그 의미를 더했다.

한국일본계제약기업협의회(KJPA), '사랑의 김장 나눔' 봉사활동 개최.

이날 행사에는 KJPA 제8대 회장인 이한웅 한국산텐제약 대표이사를 비롯해 각 사의 회원 및 가족 25여명이 참석해 나눔의 기쁨을 함께했다. 또한 일본인 주재원들과 가족들도 같이 참여해 한국의 고유 전통문화인 김장을 체험하며 도움의 손길을 보탰다.

이 회장은 “최근 물가 상승으로 온 사회가 어려움을 겪고 있는데, 지난해 보다 두 배 더 많은 세대에 김장 김치를 제공할 수 있어서 기쁘다. 무엇보다 추운 겨울로 인해 이중고를 겪을 취약계층 어르신들에게 작게나마 마음의 위로와 함께 도움이 될 수 있었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한편, KJPA는 일본계 다국적 제약사 등을 중심으로 한 의료 관련 기업의 모임으로 한국인의 건강증진과 의료의 질을 높이는 데 기여하고자 2010년 4월 발족됐다. 본 협의회는 치료 의약품, 일반의약품, 바이오의약품, 의료기기 및 의약품 유통, CRO 등 회원사 간 다양한 정보를 공유하고 있다.

또한, 국내 유관 단체와의 상호 협력을 통해 국내 제약 관련 산업 발전에 기여하고자 노력하고 있으며 현재 9개의 정회원사를 비롯해 10개의 준회원사, 총 19개의 회원사가 활동 중이다.

KJPA 회원사에 한국아스텔라스제약, 한국다이이찌산쿄, 한국에자이, 한국오노약품공업, 한국오츠카제약, 한국다케다제약 등이 포함됐다.

우정헌 기자  medi@mediherald.com

<저작권자 © 메디컬헤럴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우정헌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