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려대학교 구로병원(병원장: 정희진)은 김은중 U-20 축구국가대표팀 감독을 홍보대사로 위촉했다. <사진 참조>

이날 위촉식에는 정희진 병원장, 고강지 홍보실장, 배지훈 정형외과 교수, 윤순정 경영관리실장, 김은중 감독 등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김은중 감독은 1997년 대전시티즌에서의 프로생활을 시작으로 FC서울, 제주유나이티드에서 프로생활을 하며 K리그 대표공격수로 활동했다.

선수 은퇴 후 벨기에 AFC 튀비즈에서의 지도자 생활을 시작으로 대한민국 U23 축구국가대표팀 수석코치를 거쳐 2022년 U-20 축구국가대표팀 감독으로 부임했다. 지난 6월 제24회 FIFA U-20 월드컵에서 최종 4위라는 성적을 보여주며 지도자로서의 역량을 입증했다.

고려대 구로병원, 김은중 청소년 축구국가대표 감독 홍보대사 위촉.
고려대 구로병원, 김은중 청소년 축구국가대표 감독 홍보대사 위촉.

김은중 감독은 앞으로 2년간 고려대 구로병원을 대표하는 얼굴로 사회공헌활동 및 주요 기념행사에 참여해 활약할 예정이다.

김은중 감독은 “먼저 고려대학교 구로병원 홍보대사로 활동할 수 있게 되어 영광으로 생각한다”며 “고려대학교 구로병원 40주년 슬로건인 더+가까이처럼 다양한 홍보활동을 통해 많은 분들에게 더+가까이 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정희진 병원장은 “김은중 감독이 보여준 리더쉽과 할 수 있다는 믿음은 많은 국민에가 감동을 줬다”며 “고려대학교 구로병원 홍보대사로서 건강과 쾌유를 위해 노력하는 많은 의료진과 환자들에게 희망의 메시지를 전달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메디컬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