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헬스케어 기업 비아트리스의 한국 법인 비아트리스 코리아(Viatris Korea)는 여성가족부가 주관하는 가족친화인증의 유효기간 연장을 인증받았다.

가족친화인증은 일과 가정생활을 조화롭게 병행할 수 있도록 가족 친화적인 직장 문화를 뿌리내린 모범적인 기업과 공공기관을 대상으로 여성가족부 장관이 인증을 부여하는 제도로 정기적으로 진행되는 재심사를 통해 연장 여부가 결정된다.

2020년 첫 가족친화인증을 받은 비아트리스 코리아는 자녀 출산양육 및 교육지원 제도, 탄력적 근무제도 등 종합적인 평가 및 심사를 통해 2년간 유효기간을 연장, 2025년까지 가족친화기업의 자격을 유지하게 됐다.

비아트리스 코리아는 직원들이 일과 가정의 양립을 적극적으로 지원할 수 있도록 다양한 휴가 및 휴직 제도를 실시하고, 직원 스스로 책임감에 기반해 업무시간과 장소를 자유롭게 조정해 주도적으로 업무를 진행하도록 스마트워크(Smart Work) 근무제를 시행하고 있다.

코로나 이후에도 대부분의 직원들이 필요에 따라 재택과 출근을 자유로이 선택해 업무를 보고 있다. 또한 임산부 건강 보호를 위한 제도는 물론이고 배우자 출산휴가 등 다양한 가족 돌봄 제도를 운영하며, 직원들의 의견을 받아 설립된 약 20개의 사내 동호회 및 임직원 마음 돌봄 프로그램도 지원하고 있다. 그 밖에도 다양성과 포용의 가치를 기반으로 양성평등 근무 환경을 조성해 남녀 직원의 성비가 임원을 포함한 전체 직원에서 균형을 이루고 있다.

빌 슈스터 비아트리스 코리아 대표는 "이번 가족친화기업 재인증으로 일과 삶의 균형을 위해 유연한 근무환경 조성을 위한 그간의 노력이 또 한 번 인정받게 돼 기쁘다”며, “전 세계 사람들이 삶의 모든 단계에서 더 건강한 삶을 누릴 수 있도록 힘이 되고자 하는 비아트리스의 미션은 개개인의 차이점을 이해하고 포용하겠다는 의미로, 앞으로도 다양성을 포용하고 존중하는 건강한 조직 문화를 유지해 직원 및 가족들이 행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메디컬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